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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원에너지 서비스 도시가스요금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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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원에너지 서비스 도시가스요금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왜 이렇게 갑자기 많이 나올수가 있죠?
    • 도시가스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온 경우에는 대부분 아래와 같습니다.
    .
    - 검침 착오인 경우  →  요금청구서에 기재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1800-****)로 문의.
     - 계량기 고장인 경우 →  요금청구서에 기재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1800-****)로 문의.
    - 가스 누설인 경우 →  요금청구서에 기재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1800-****)로 문의.
    - 실제 많이 사용하신 경우 → 기후영향, 가구수 증가 및 사용패턴 변화, 연소기 교체 등 고려.
    - 연소기 노후 및 불량으로 오작동인 경우 → 연소기 제조사 A/S 점검 요청(사용년한 및 점검주기 확인)
    - 온수 누수인 경우 → 누수 보수 조치.

    • 따라서, 고객님의 상황유형을 확인하신 후 당사 콜센터 문의 or 관련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로 도시가스요금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홈페이지 / 앱 / 방문납부)
    당사는 고객편의 제공을 위해 도시가스요금(가정용 도시가스요금에 한함)의 신용카드 납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가까운 고객센터에 방문하시어 결제가 가능하시며, 당사 홈페이지(http://www.ko-one.co.kr/) 와 어플리케이션(App)에도 회원 가입 후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지역서비스센터 찾기 : 당사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지역서비스센터 클릭)

    • 홈페이지 납부 (PC 웹, 모바일 웹 모두가능)
       - 홈페이지 회원 :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 로그인 -> 요금조회/납부 클릭 -> 요금납부 클릭 -> 납부하실 결재 월 지정 후 카드결제 실행.
       - 홈페이지 비회원 :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 비회원 인증 -> 요금조회/납부 클릭 -> 요금납부 클릭 -> 납부하실 결재 월 지정 후 카드결제 실행.
       

    • 어플리케이션(App) 납부.
    -  앱 가입고객 : "도시가스" 앱(App) 실행 -> 로그인 -> 요금납부 클릭 -> 카드결제 클릭  -> 신용카드납부.
        
    -  앱 가입고객 : Play 스토어에서 "코원에너지서비스" 검색 -> 설치 ->  "도시가스" 앱(App) 실행  -> 로그인 -> 요금납부 클릭 -> 카드결제 클릭 -> 신용카드납부.

    ※ 2018.7월 현재 방문결제 및 홈페이지, 앱(App)을 통해 결제 가능한 카드.
       - 신한카드 / 하나SK(외환)카드 / 현대카드 / 씨티(구,한미)카드 / 삼성카드 / 롯데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 비씨카드 (우리카드 및 B.C계열 전체카드 가능)

    * 상기 결재 가능 신용카드는 수납 환경변화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 모든 자동이체 접수/해지는 금융거래법에 의하여 본인 계좌(카드)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1) 은행계좌 자동이체.
      - 공인인증서 접수 : 금융결제원 홈페이지(http://www.giro.or.kr) 에서 청구서에 나와 있는 지로번호(4000035), 고객번호(청구서 좌측 상단에 기재되어 있음)를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신청 및 해지.

      - 은행 접수 : 청구서와 통장을 지참하고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 및 해지.
      - 콜센터 : 당사 콜센터(T.1599-3366)에 전화로 신청 및 해지.
      - 지역서비스센터 방문접수 :  당사 지역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및 해지.
      - 지역서비스센터기사 방문접수 :  당사 지역서비스센터 기사가 댁내에 방문하여 도시가스업무를 수행 중일때, 기사가 휴대하고 있는 업무용단말기를 통해 신청 및 해지.
      - 홈페이지 : 코원에너코원에너지서비스홈페이지(www.ko-one.co.kr)방문 → 회원가입 → 로그인 → 자동이체 클릭 -> 조회하기 –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2) 신용카드 자동이체.
      - 하나SK(외환)카드 : 하나SK카드 콜센터(T.1800-1111)로 신청/해지.
      - 국민카드 : 국민카드 콜센터(T.1588-1688)로 신청/해지.
      - 신한카드 : 신한카드 콜센터(T.1544-7000)로 신청/해지.
      - 삼성카드 : 삼성카드 콜센터(T 1588-8700)로 신청/해지.
      - 롯데카드 : 롯데카드 콜센터(T.1588-8100)로 신청/해지.
      - 현대카드 : 현대카드 콜센터(T.1577-6000)로 신청/해지.
      - 비씨(우리)카드 : 비씨카드 콜센터(T.1588-4000)로 신청/해지.
      - 홈페이지 : 코원에너코원에너지서비스홈페이지(www.ko-one.co.kr)방문 → 회원가입 → 로그인 → 자동이체 클릭 -> 조회하기 –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 단, 법인카드, 기프트카드, 하이브리드카드, 체크(직불)카드 일부 제외.



    도시가스요금을 두번 납부하였습니다. 환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당사 콜센터(T1599-3366)으로 환불 요청 하시면 요청하시는 계좌로 환불해 드리며, 미요청시 다음달 도시가스요금에서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환불 차감금액은 청구서 당월청구내역에 표기됨)

     ※ 환불요청 신청인 또는 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체납요금을 전부 납부하였습니다. 공급을 다시 언제 해주나요?
    • 체납요금을 납부하신 후 기 통보된 신용정보사에 연락하시면 납부 확인 후 지역서비스센타 직원이 방문하여
     도시가스를 공급하여 드립니다.



    도시가스요금을 장기 체납을 하게되면 어떻게 되나요?
    • 가스요금 납부일 경과 후,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공급규정에 의거 공급중지
     될 수 있습니다.

    • 체납으로 인하여 공급중지 되었을 경우 보일러 동파 및 기타 인적, 물적 피해에 대하여 당사에서 책임질 수
     없음을 안내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체납으로 인한 공급중지 후 재 연결 요청 시 소정의 해제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가스공급 중지 후에도 미납 시에는 체납고객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용상의 불이익
     을 당할 수 있습니다.



    가스요금이 연체되었습니다. 연체료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미납한 가스요금에 대하여 월 2%의 연체료를 년간 2회까지 미납원금에 부과함 (부가세 제외)
     연체료=미납원금×(2/100)×(체납일수/납기일이 속한 달의 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