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 보일러가 이상해요?
• 보일러주변에서 가스냄새가 나요?
→ 우선 계량기와 중간밸브를 Close(계량기, 중간밸브) 하시고 실내 환기 후 당사 상황실(02-3410-8119) or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을 주시면 당사 직원이 출동하여 확인/점검하여 드립니다.
• 보일러가 정상운전을 안해요?
→ 밸브 open 확인(계량기, 보일러 차단밸브)
→ 보일러 상태 점검(보일러 자체 이상 확인 - 보일러 A/S 요청)
→ 중간밸브 open 및 가스렌지 점화로 가스공급 확인 - 미점화시 당사 콜센터(T1599-3666)로 연락.
* 가스보일러 불편신고 전화번호 링크.
* 가스보일러 사용 도중 불편사항이나 A/S요청은 고객님 댁의 보일러 제조회사를 확인 후 안내한 해당 회사에 연락하여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 안내한 보일러 업체 명단은 참고 자료로서 당사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가스렌지가 이상해요?
• 가스렌지 주변에서 가스냄새가 나요?
→ 우선 계량기와 중간밸브를 Close(계량기, 중간밸브) 하시고 실내 환기 후 당사 상황실(02-3410-8119) or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을 주시면 당사 직원이 출동하여 확인/점검하여 드립니다.
• 가스렌지 불꽃 점화가 안되요?
→ 가스밸브 open(손잡이 방향이 배관과 일치) 되었는지 확인.
→ 가스 공급 정상이 확인되고 불꽃점화가 안된다면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
(대부분 가스렌지 후면에 건전지 교체 캡이 있음)
→ 가스렌지 노즐 불량 : 가스렌지 청소 후 노즐 안착 불량(노즐 재안착) ,노후로 노즐 막힘 등의 상태 불량 등(가스렌지 제조사 A/S)
→ 밸브 open이 확인 후 가스 미공급이 확인될 경우 당사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가스렌지 불꽃이 주황색으로 전과(청색) 달라요?
→ 가스렌지 주변 가습기나 수분 분무기가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사용이 확인되면 일정거리 유지 후 확인)
→ 실내 환기 불량으로 실내 환기 실시.
→ 가스렌지 노즐 불량 : 가스렌지 청소 후 노즐 안착 불량, 노후로 노즐 막힘 등의 상태 불량 등 (가스렌지 제조사 A/S)
→ 가스 정상공급이 아닌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당사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가스렌지 몸체에 제조사 A/S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가스누출경보기가 작동해서 경보음이 울려요.
• 가스누출경보기의 경보음이 울리면 우선 계량기와 중간밸브를 Close(계량기, 중간밸브) 하시고 실내 환기 후 당사 상황실(T02-3410-8119) or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을 주시면 당사 직원이 출동하여 확인/점검하여 드립니다.
- 확인 후 가스시설에 이상이 없고 경보기 오작동으로 확인이 되면 해당 제조사에 A/S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당사 홈페이지 경보기업체 링크)
* 안내한 경보기 업체는 명단은 참고 자료로서 당사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계량기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네요. /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량 없이 청구되고 있네요?
• 가스계량기에서 소음 등 이상 발견시 당사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주시면 해당 지역서비스센터에서 계량기를 점검하여 고장이 확인 되면 교체하여 드립니다.
•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료 or 계량기 교체비만 청구되는 경우는 계량기 고장중 하나인 계량기 숫자판 고장(불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불회는 가스계량기를 통해 가스는 통입되고 있으나 계량기 숫자판 고장으로 계량이 안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따라서, 고객님께서 상기와 같이 계량기 고장이라고 판단된다면 당사 콜센터(T1599-336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불회로 확인될 경우 미정산된 요금은 서울시/경기도 공급규정 제4장에 의거 전년 동월 포함 전후 1개월(3개월)간의 월평균사용량으로 산정하며 부득이한 경우 전월사용량 또는 월사용예정량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고객께서 가스계량기의 계량이 의심될 경우 성능검사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계량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사용공차를 초과 할때는 당사의 비용으로 신속하게 교체합니다.
• 또한, 서울시/경기도 공급규정에 의거 외부기관에 계량기 성능검사를 의뢰할 수 있으며 이 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다만, 검사결과 사용공차를 초과할 때 에는 당사의 비용으로 합니다.
계량기 교체는 왜 하나요?
가스계량기 교체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의해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 교체주기.
- 10등 이하 : 1회/5년.
- 16등 이상 : 1회/8년.
• 교체비용.
- 7등 이하 : 별도 교체비 없음 (기본요금 징수)
- 10등 이상 : 월 분납 (공급규정에 의거 비용 산정)
안전점검은 왜 받아야 하죠? 안전점검은 언제 or 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답변고객님의 가스안전 사용을 위해 안전점검을 받으셔야 하며, 도시가스 사업법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 안전점검 1회/반기(취사+난방), 1회/년(취사전용) 시행합니다.
• 기간은 대개 지역별로 정하며, 점검 전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아파트의 경우 게시판)
• 안전점검은 주간 주중에 실시하고 있으나 고객님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실 경우 당사 콜센터 (T1599-3366)에 연락주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점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안전점검 SMS 사전안내 서비스 시작 : 당사 홈페이지(www.ko-one.co.kr) 및 콜센터(T1599-3366)로 신청가능합니다.
• 안전점검을 받지 못하신 경우 안내물은 문앞에 부착하고 있으며, 안내되어 있는 안전점검원에게 연락하시어 점검을 받으시면 됩니다.
가스렌지 철거 또는 신규 연결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철거/연결 2~3일전에 당사 홈페이지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실내/외 설치된 도시가스배관을 다른곳으로 옮기고 싶어요?
• 도시가스배관 내관 신규/이설은 아래의 순서와 같습니다.(지역서비스센터 찾기 링크)
시공업체 선정 및 계약(고객) → 사전협의 신청(시공업체) → 내관공사 완료(시공업체) → 공급전 안전점검 신청(시공업체) → 공급전 안전점검(도시가스사) → 등록정보 변경(도시가스사)
- 고객님은 시공업체를 선정할 때, 몇 군데 시공업체에 견적을 의뢰하여 공사비, 시공조건 등을 비교한 후, 가장 적합한 시공업체를 선택하여 계약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시공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유자격 시공업체를 선정하여야 합니다. 시공업체 선정 시 시공능력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내가 사는집(빌딩 등)에 도시가스배관을 설치하고 싶어요?
도시가스 공급받기 위하여 공급관이 신규로 설치되어야 하는 지역의 고객께서는 먼저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한 지역인지 여부를 당사에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 공급가능여부 문의 방법.
- 전화문의 : 직통전화 : 직통전화 : 031-720-7400~4
당사방문, 우편으로도 문의 하실수 있습니다.
- 문의 및 접수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10:00 ~ 오후 05:00
• 유의사항.
- 공급가능여부 문의는 고객께서 당사에 직접 문의하셔서 안내 받으셔야 합니다.
- 공급가능여부에 대한 당사의 사전확인 없이 공사 등을 추진하다가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신청의뢰인과 시공회사에 있음을 주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시가스 공급검토 의뢰서를 우편으로 접수하는 경우, 개인정보동의를 꼼꼼하게 체크하여 주시고, 우편발송 후 접수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당사에 한 번 더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 타 자세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공급신청 및 절차 링크) 방문하시면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