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 시스템에어컨 - 따뜻한 바람 안나옴, 찬바람이 나옵니다.

델피디움 2024. 6. 21.

SAMSUNG 시스템에어컨 - 따뜻한 바람 안나옴, 찬바람이 나옵니다.
원인 안내 
난방 운전방법이 잘못되었거나,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모양/필터 램프 확인방법
 물방울 램프( 물방울 모양 이미지 ) :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는 중 입니다.
겨울철 실내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가 있을 수 있습니다.

(1way / 2way 제품은 전원램프( 전원램프 이미지 )가 적색으로 불이 켜져 있음)


필터램프( 필터램프 이미지 ) : 먼지거름필터 청소를 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색)

필터청소를 해 주시고, 리모컨의 [필터리셋]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일종에 알람기능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열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온도에 따라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는 열려 있는데, 바람이 안나오거나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방지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분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초기 전원 투입(실외기 차단기 올림)시에는 최소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난방이 될 수 있습니다.


 난방 선택/희망온도 조절방법
 ■  '난방'운전 선택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후, [운전선택] 버튼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 버튼을 눌러 켜 주십시오. → 일부제품에 한 함)

  ■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2 ℃ 이상 높게 설정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온도올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보다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 함께 참조해 주세요.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이미지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 ( 그물망 모양 이미지   )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실외기에 먼지 및 눈 제거 안내
  ■ 장애물 및 먼지 쌓임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을 경우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 눈 쌓임
실외기에 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약하거나 자주 멈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눈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SAMSUNG 시스템에어컨 - E154 / 실내팬 에러가 발생합니다.
원인 안내 
실내기 팬이 회전하지 않거나 정상 속도로 회전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리셋 방법
 실내외기 통신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일시적 오류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차단기를 내리셨다가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주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리셋(스마트 리셋) 방법
차단기가 내려가 있으면, 바람문은 열려 있으나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단기 확인 후 내려가 있으면 "ON"으로 올려 주십시오.


 리셋(스마트 리셋) 방법
★ 멀티형, 싱글형 제품의 차단기 위치를 모를 때
    - 스탠드형 및 싱글 천장형은 2015년 10월 이후 제조된 모델은 무선리모컨으로 리셋이 가능함

      (멀티형 실내기) 2015년 10월 이후 생산된 전 모델

      (싱글형 실내기) 신통신 적용된 전 모델,
AP***(스탠드), AC***(천장형)

    - 방법 : 실내기를 향해서, 무선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세기] 버튼 4초 누름

    - 참고 : 리셋 후 약 1분 정도 시간 소요됨


■ 유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1. 좌측 그림 기준 유선리모컨 “확인”+”예약삭제” 버튼 입력하여 [주메뉴] 표시 화면 이동
※ 일부는 “예약삭제” 문구가 “나가기”로 표기

2. [△], [▽] 버튼을 이용하여 [주메뉴”0”] 설정 후 [▷] 버튼을 눌러 [보조메뉴 “2”] 설정

3. 사용 SEG 값을 “1” 설정 후 확인 KEY 입력

4. “나가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  360 무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확인 + 부가기능 4초 이상(소요 시간 약 1분)


 ■  무선리모컨 Smart Reset 설정 방법
 1. SET 리모컨 수신 모듈을 향해 리모컨 좌측 그림 기준 바람 [▽] KEY + 확인 KEY를 4초 이상 입력
2. 리모컨 Display 우측 상단 아래 출력그림 발생 후 Smart Reset 동작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