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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시스템 에어컨 - 에러 숫자가 깜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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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에러 숫자가 깜박입니다.
    원인 안내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오동작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모델에 따라 에러 표시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전원초기화 또는 스마트리셋 방법
     순간적인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컴퓨터의 리셋과 같이 제품의 전원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으로 에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연결되어 있는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정도 후에 올려 주세요.



     ■ 자가해결 가능한 에러코드 안내
         - E101, EA, ER, EA01, E201, 통신에러가 나타납니다.  ←  클릭하세요. 
         - E161, 혼용운전 에러가 나타납니다.  ←  클릭하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E161 표시가 나타나고 제품이 동작하지 않아요.
      1. 에어컨 ‘혼용운전’ 주의사항
    2. 중앙 제어기가 설치된 경우, 리모컨으로 운전 모드 변경이 안될 수 있으니 먼저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3. 실내기 표시창에 “필터” 모양의 램프 또는 녹색의 “운전” 표시 램프와 선풍기 바람 날개 모양(“송풍”)의 램프 2개가 깜빡 거림이 표시되거나, 유선 리모컨의 “E161”이 표시되며 제품 운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4. 1대의 실외기에 2대 이상의 실내기가 설치된 멀티 제품의 경우, 모든 실내기를 동일한 운전 모드로 운전하여야 합니다.
    5. 각각의 실내기가 다른 모드로 설정될 경우 정상 운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혼용운전 설정되어 동작되지 않는 경우 각각의 실내기 운전 모드를 통일시켜 원하는 냉방 또는 난방 운전 시킬 수 있습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에어모니터 먼지 센서 청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제품 안내 
     먼지 센서 청소 방법
    1. 에어모니터 상단에 있는 먼지 센서 근처에 테이프 등 이물로 막혀 있으면 제거를 해 주세요.

    2.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센서 주변을 청소해 주세요.

    3. 센서에 먼지나 이물이 낄 경우 먼지 농도가 높게 검지될 수 있으니 청소기를 이용하여 센서 주변부를 청소해 주세요.

    ※ 주의 : 센서부 입구에 강제로 먼지를 넣지 마세요.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에어모니터와 공기청정기와의 먼지 농도가 달라요.
    원인 안내 
    공기 중 먼지의 불균일한 분포 특성에 의해 동일 공간 내에서도 먼지 농도 수치가 다르게 표현이 되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방법 
    에어모니터와 공기청정기(에어컨)의 먼지센서 흡입구를 테이프로 막고 5분 이상( ~15분) 운전 후 먼지 농도가 떨어지면 에어모니터(Air Monitor)와 공기청정기는 정상입니다. 

    먼지 센서가 정상인 경우라도 먼지의 공기 중 분포 특성에 의해 동일 공간 내에서 먼지 농도 수치는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머리카락 굵기의 약 1/5 이하 크기로 미세하여 공기 순환에 따라 미세먼지가 불규칙적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동일 공간이라도 위치에 따라

    미세먼지 수치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입구, 방향제, 공조기, 건물 틈새 바람 등의 영향이 가까운 제품 영향도 높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