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삼성 시스템 에어컨 - 따뜻한 바람 나오다 찬바람이 나옵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따뜻한 바람 나오다 찬바람이 나옵니다.
    원인 안내 
     실외기의 성에(얼음)를 녹이는 제상운전 중일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상운전 중 바람 약함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고 있다고 알려주는 표시 기능입니다.

    실내에 더운바람이 나올 때 실외기는 찬 바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 실외온도가 낮거나 대기중에 습기가 많을 경우 실외기가 얼어 난방이 안될 수 있으니 실외기를 녹여 줍니다. 이를 “제상운전”이라고 합니다.

    '제상'이 아닌, 평상 시 따뜻한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었다면, 제품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겨울철 실내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도 있습니다.

    ※ 제상운전 중, 실외기 성에(얼음) 제거 화면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이미지 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 필터램프 이미지)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 필터 청소 방법(동영상) 
    1. 먼지거름필터의 청소로 절전 및 냉방효과를 높이고, 전문필터의 관리로 더욱 깨끗한 바람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세요. (자막 참조 :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2.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3.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4. 그릴을 열고 먼지거름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5.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물청소를 해주세요. 비벼 빨거나 무리한 물청소는 필터가 훼손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6. 물청소를 한 경우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 주세요.
    7. 먼지거름필터를 다시 끼워 넣어 주세요.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약 2주에 1회 청소해 주세요.
    8. 리모컨의 [필터리셋] 버튼을 눌러 주세요.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유선리모컨 버튼이 안 눌러집니다.
    예상 원인
    버튼을 눌러도 조작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조치 방법
    유선 리모컨 잠금 해제 안내
    ※ 모델에 따라 "잠김" 해제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모델명 확인 바랍니다.


    DMS 잠금 해제 1
    중앙 컴퓨터에서 제어하는 DMS에서 리모컨 금지가 설정 된 경우입니다.
    "리모컨 금지"를 "리모컨 허용"으로 변경 한 후에 사용 해 주세요.


    DMS 잠금 해제 2
    유선리모컨 예약 설정에 진입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리모컨의 "취소/삭제" 버튼을 짧게 누르면 예약번호가 없어지고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 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