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에어모니터 먼지 농도가 5에서 안 변해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에어모니터 먼지 농도가 5에서 안 변해요.
    원인 안내 
    먼지 농도가 5에서 변화가 없거나 5 근방 값만 표시되는 경우에는 에어 모니터 사용 환경이 미세먼지가 부유되지 않고 깨끗할 경우나 센서 이상이 발생된 경우입니다.
    먼지센서의 농도 변화를 우선 확인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창을 열어 환기한 상태에서 먼지 농도의 변화를 확인하시고, 환기에도 불구하고 먼지 농도가 5에서 변화가 없을 경우에 제품의 좌측 상단 먼지센서에 3 cm 이내로 밀착시킨 상태에서 A4 용지를 여러 번 찢거나 찢어진 부분끼리 마찰시켜 먼지를 일으켰을 때 먼지 농도의 변화가 있으면 정상입니다.(제조사별로 두루마리, 갑 티슈 등은 먼지 날림이 거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지 농도 변화 확인 방법   
    에어모니터 좌측 상단에 있는 먼지 센서 근처에서 A4 종이 또는 포스트잇을 천전히 찢어서 확인해 보세요.
    변화가 없을 경우 찢은 부위를 마찰 시켜서 먼지 농도 변화를 확인해 보시고, 동일한 증상 경우에는 센서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점검을 받아보세요.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천장형 에어컨 램프 표시에 대해 알려주세요(4WAY)
     점검사항 안내   
    천장형 에어컨의 램프에 표시되는 증상입니다. 램프가 켜졌다 꺼졌다 하는 표시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램프가 깜박이는 증상 발생 시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 필터 청소 후, 리모컨의 [필터리셋]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필터세척 표시등이 꺼지고 다음 세척 시기가 되면 다시 켜집니다.

    필터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경우에도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한 후에는 반드시 [필터리셋]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제품의 모델에 따른 필터리셋 방법은 차이가 있으므로 사용하시는 제품의 설명서를 함께 참조하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제상 표시가 나타나고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1. '제상' 운전이란 무엇인가요?
    2. 난방 운전 중, 표시창에 제상 운전이 표시되고 바람이 나오지 않으면 실외기 열교환기에 쌓인 성에 제거 운전을 하는 것입니다.
    3. '제상' 운전이란 난방 운전 중 실외 열교환기에 쌓인 성에를 녹여주는 정상적인 운전입니다.
    4. 이 때 표시창에는 ‘제상’ 운전이 표시되고, 실내기 팬은 멈추며 실외기의 성에가 녹으면서 물과 수증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성에를 녹인 후에는 다시 난방 운전이 되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