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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시스템 에어컨 - 따뜻한 바람 약함, 미지근한 바람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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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따뜻한 바람 약함, 미지근한 바람이 나옵니다.
    원인 안내 
     난방 운전방법이 잘못되었거나,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모양, 필터 램프 확인 방법
     물방울 램프( 물방울 모양 이미지 ) :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는 중 입니다.
    겨울철 실내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가 있을 수 있습니다.

    (1way / 2way 제품은 전원램프( 전원램프 이미지 )가 적색으로 불이 켜져 있음)


    필터램프( 필터램프 이미지 ) : 먼지거름필터 청소를 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색)

    필터청소를 해 주시고, 리모컨의 [필터리셋]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일종에 알람기능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열시간 확인
     냉방과 달리 난방일 때는 온도에 따라 예열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는 열려 있는데, 바람이 안나오거나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예열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예열을 한 후에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냉풍방지기능)

    실내외 온도에 따라 1~20분까지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초기 전원 투입(실외기 차단기 올림)시에는 최소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난방이 될 수 있습니다.



      난방 선택/희망온도 조절방법
     ■  '난방'운전을 선택해주십시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운전/정지]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후, [운전선택] 버튼 눌러, '난방'을 선택합니다.

    ('히터' 선택 기능이 있는 경우, [히터] 버튼을 눌러 켜 주십시오. → 일부제품에 한 함)

      ■ 희망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2 ℃ 이상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희망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어장치 (무선리모컨, 유선리모컨 등)에서 [온도올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보다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서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 함께 참조해 주세요.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이미지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 램프 꺼짐)


      실외기에 먼지 및 눈 제거 안내
      ■ 장애물 및 먼지 쌓임

    실외기에 장애물 및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순환량이 줄어 들어 난방이 안되거나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을 경우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천장형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아요. 냉매량이 정상인지 확인하고 싶어요.
      1. 천장형 에어컨 냉매량 점검 기능 사용 방법(2019년 이후 생산 모델 적용)
    2. 냉방 또는 난방 성능이 약해진 경우 냉매 누설 여부를 점검해 보세요.
    3. '냉매량 점검' 기능을 통해 냉매량이 부족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냉매량 점검’ 기능은 무선 리모컨의 [확인] 버튼 과 [예약 설정] 버튼을 동시에 4초 이상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확인] 버튼을 먼저 눌러 주세요)
    5. ‘냉매량 점검’ 기능을 실행하면 냉방 운전으로 전환되고 패널의 램프가 '운전 '→ '제상' → '예약' → '필터' 순서로 순차적으로 깜박입니다.
    6. ‘냉매량 점검’ 결과, 이상이 없을 경우 전체 램프가 꺼지고 제품이 대기 상태로 전환되며, 무선 리모컨 또는 유선 리모컨을 이용하여 제품을 다시 가동할 수 있습니다.
    7. ‘냉매량 점검’ 결과 패널의 '제상', '예약', '필터' 램프가 동시에 깜빡이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