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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홈멀티 에어컨] 실내기 추가 설치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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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실내기 추가 설치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싱글형 제품 추가연결 불가능
     홈멀티(2 in 1) 제품이 아닌, 싱글형 제품은 추가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실외기에 추가 연결할 수 있는 배관 밸브도 없으며, 설령 추가로 연결을 한다 해도 실외기의 용량이 현재 연결된 실내기의 용량과 같기 때문에 제품이 정상 동작되지 않습니다.

    실외기 한대에 2대 이상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은 별도로 있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는 실외기 용량에 따라 여러대의 실내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싱글형 제품 추가연결 불가능
     스탠드에어컨 사용설명서 뒷쪽을 보시면 세트조합 가능 벽걸이 모델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의 벽걸이를 추가 연결할 경우, 정상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실내기 실외기의 통신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설령 동작된다 해도, 냉방성능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판매처에 재고 확인
     재고 확인 및 구매는 가까운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일, 재고가 있어 구매 가능한 경우 설치까지 같이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동작 중 윙, 드르륵 소리가 납니다.
    예상원인
     냉매 순환 소음 및 먼지 필터의 이물질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냉매 순환 소음
     초기 가동 시 냉매가 실내기 열교환기로 유입되고, 온도차에 의해 열교환기의 얇은 핀이 수축되면서 웅~, 드르륵~ 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필터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로 인해 공기 순환에 저항을 받으면서 소음이 날 수 있으므로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우측 뒷면에 필터를 빼낼 수 있는 곳 위치함. 제품 모델에 따라 커버를 여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되는 모델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무풍 기능이나 바람 방향을 조절해주는 부품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쩍, 드드득, 뚝뚝” 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실내기가 바닥면과 수평으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하신 뒤, 수평이 아닌 경우 고무 패드 등을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주시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필터가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에는 필터가 잘못 끼워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여 필터를 다시 끼워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구입 초기에는 제품 가동이나 정지 시에 에어컨 부품 특성에 의한 기구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방 운전 중 일부 에어컨 부품에서 뚝뚝 하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내기 내부 부품이 냉기에 의해 차가워지면서 수축하고 다시 팽창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구입 초기에 다소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완화되는 자연현상 입니다.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냉매 보충, 가스 보충을 하고 싶어요.
    예상 원인
     체감상 냉방이 약하다고 느끼시거나, 매년 냉매(가스)를 충전해야 된다는 생각이나, 또는 이전설치 후 그럴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냉방운전 조건 확인
     에어컨은 냉방운전모드에서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희망온도를 18 ℃로 설정해주세요.

    최대 5분까지 찬 바람이 안 나오는 이유는 에어컨이 갑자기 냉방으로 동작할 경우 배관내의 압력 변화로 인해 실외기가 쉽게 고장이 날 수 있으므로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준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온도조절 버튼으로 온도를 낮춘 후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찬바람이 나온다면,  냉매가 빠져 나가지 않은 것으로 별도의 냉매 보충은 안 하셔도 됩니다.

    다만 오랜 기간 사용시에는 냉매가 조금씩 자연 누설이 될 수 있으니 찬 바람이 안 나올 경우 전문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20 18년 이후 스탠드 에어컨 제품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 에어컨
    우리집 에어컨이 이상이 없는지 궁금하시죠?

    이제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에어컨을 점검해 보세요.

    Step1. 전원 연결 점검하기
    먼저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전원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의 전원은 실내기와 별도로 전원 플러그로 연결되거나 분전반의 차단기로 연결됩니다.

    Step2. 실내기/실외기 주변 점검하기
    실내기의 공기흡입구가 막혀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매물 혹은 갤러리 창이 닫혀 있으면 더운 바람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아 시원한 바람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바람이 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실내기 공기흡입구가 막히지 않게 커튼도 정리해 주세요.

    Step3. 인공지능 진단 실행하기
    이제 리모컨으로 인공지능 진단을 실행해 보세요.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좌우 버튼으로 설정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시 한 번 좌우 버튼을 눌러 AI진단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약 7~12분 동안 제품 스스로 실내기와 실외기, 냉매량까지 점검해서 이상이 없는지 진단 결과를 안내해 줍니다.
    만약 표시부에 “C(E)”로 시작되는 코드가 표시 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제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우리집 에어컨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우리집 무더위 걱정은 끝!!
    올 여름도 삼성 에어컨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