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스파크가 튑니다.
예상원인
전기집진기에 수분이나 먼지가 있을 경우 스파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전기집진기 세척 방법 안내
e -HEPA 필터, 전기집진기 또는 PM2.5 Filter System이 적용된 모델이라면 청정기능 동작 시 "지 직~" 하면서 스파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스파크가 발생되는 이유는, 전기집진 필터는 정전기를 발생시켜 먼지를 흡착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이때 공기중의 먼지가 먼지가 필터에 달라 붙으면서 일부 타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스파크가 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 후에는 흡착력이 높아 해당 증상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오른쪽 후면부에 아래 사진과 같은 문구가 있다면 PM2.5 Filter System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PM2.5 Filter System은 물청소가 가능하며 큰 충격이나 파손이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재사용 할 수 있는 필터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설치 후 시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시운전 모드 진입 방법 안내
시운전이 실행되지 않았을 경우(신규설치 후) 온도 표시부에 "88" 표시가 깜박이면서 에어컨 가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 스탠드에어컨 리모컨의 버튼중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서 "운전", "모드" 버튼을 동시에 4초간 눌러주세요.
시운전(스마트인스톨) 시작 안내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이 시작되면 "88" 표시가 사라지고 숫자가 0 부터 99까지 번갈아 표시되면서 진행됩니다.
총 소요시간은 약 7분에서 15분 정도이며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이 완료되면 제품이 한번 꺼집니다.
시운전이 끝난 후 다시 운전 버튼을 누르시면 에어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운전(스마트인스톨) 도중 여러 점검 과정을 거치면서 해당 과정에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점검코드(에러코드)를 표시하면서 시운전이 정지됩니다.
해당 점검사항을 조치한 이후 다시 시운전(스마트인스톨)을 진행해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지원 모델 확인 및 구매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마트싱스앱을 통한 동글 지원 모델 확인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의 '지원되는 기기' 항목을 통해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지원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구매 방법
오픈마켓(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 “ HD2018KH”로 검색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특성상 판매 가격 차이 발생)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구매 시 주의 사항
2016년(K)향 가전 제품은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버전 'E03' 이상만 사용이 가능합니다.(구입 전 버전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홈멀티 에어컨]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에 성에가 생겼습니다.
예상 원인
에어컨 가스의 압력이 낮은 경우(냉매가스가 부족한 경우) 발생
조치 방법
찬바람 유/무 확인
배관에 성에가 발생되는 것은 냉매가 부족할 경우에 나올 수 있는 증상이나 냉매가 부족할 때에는 찬 바람이 약해지는 증상이 발생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품에서 차가운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냉매가 부족한 것이 아니므로 제품이상은 아닙니다.
배관 연결부 물방울 발생
에어컨 가동 시에는 실외기에서 찬 냉매가 배관을 타고 흘러들어오기 때문에 배관연결부에 온도차에 의한 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차가운 컵에 물방울이 맺히는 증상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IT
SAMSUNG [홈멀티 에어컨] 스파크가 튑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