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같은 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시스템 에어컨]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에 대해 알려주세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에 대해 알아봅니다.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에 대해 알려주세요.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예상 원인.
    에어컨 필터청소 알림기능 관련 내용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필터 청소 알람 기능입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는 하셨나요?

    예.
    리모컨의 필터리셋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주십시오.
    필터 램프가 OFF 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메일 상담"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아니오.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조치 방법.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제품 모델에 따라 커버를 여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되는 모델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모컨에서 리셋 방법.
    ■ 무선리모컨을 사용하는 경우.
    -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주십시오.

    ■ 유선리모컨을 사용하는 경우.
    1. AWR-TH00 : 리모컨의 "필터 reset" 버튼을 3초 이상 누름.
    2. AWR-WS00 : 리모컨의 "필터리셋" 버튼을 3초 이상 누름.
    3. AWR-WE00 : 리모컨의 "정음/취소" + "실내온도"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름.
    4. AWR-WE10 : 리모컨의 "필터리셋" 버튼을 3초 이상 누름.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메일 상담"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에러 숫자가 깜박입니다.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예상 원인.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오동작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선 리모컨.)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깜박거리는 램프나 숫자가 표시되나요?

    예.
    사용자가 확인 가능한 에러 표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메일 상담"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아니오.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주십시오.


    조치 방법.
    사용자가 확인 가능한 에러 표시.

    ■ 표시부에서 발생되는 에러코드를 확인하세요. ← 클릭하세요.


    차단기 ON/OFF 방법.
    순간적인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컴퓨터의 리셋과 같이 제품의 전원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으로 에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연결되어 있는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정도 후에 올려 주세요. 만약 동일한 에러가 발생된다면 엔지니어방문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난방 운전시 실외기에서 수증기, 연기(연무, 운무)가 나와요.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예상 원인.
    1.실외기의 성에(또는 얼음)를 녹이는 과정에서 수증기(연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2.실외기의 성에(또는 얼음)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상운전 원리 안내.
    난방 성능 떨어짐을 예방하기 위해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를 녹일 때(제상기능) 온도, 습도 차이에 의해 수증기, 연기(연무, 운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닙니다.

    난방운전 시, 실내에 더운 바람이 나올 때 실외기는 찬바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 실외 온도가 낮거나 대기 중에 습기가 많을 경우, 실외기 열교환기가 얼어서 난방이 안될 때 실외기를 녹여줍니다. 이를 제상운전 이라고 합니다.

    ※ 제상 과정에서 성에가 녹은 후, 열교환기에서 수분이 증발되면서 수증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연기로 오인하여 제품 연소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성에 제거 표시 램프.
    난방운전을 하는 동안 실외기에 생긴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표시창에 표시 램프가 켜지고 성에 제거가 끝나면 표시 램프가 꺼집니다. 성에 제거 시 찬바람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상관련 주요 내용.
    제상은 온도나 사용시간에 따라 하루에 여러 번 동작되기도 하는데, 제상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않으면, 성에(얼음)가 두꺼워져서 결국, 난방이 약해지는(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제상은 통상 10분 내외이며, 길어도 15분 이내에 정상 난방운전으로 돌아가게 되며 제상복귀 후 나오는 바람은 미온풍일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가 낮을 때는 체감적인 찬바람(냉풍) 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히트펌프 냉난방기란?
    냉방을 거꾸로 돌려 난방을 하는 방식의 제품을 말합니다.
    그래서, 난방운전을 할 때도 실외기가 동작됩니다. 냉방일 때는 실내기에서 찬바람, 실외기에서 더운 바람이 나오지만, 난방일 때는 이 냉방을 거꾸로 돌리게 되면 실내기에서는 더운바람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석유식 및 전기히터 방식의 냉난방기 보다, 유지비(석유비, 전기세)가 적게 들고 석유냄새 등의 냄새가 나지 않으므로, 최근 냉난방기는 히트펌프 제품입니다.

    ■ 참고. (히트펌프 냉난방기 주요내용.)
    히트펌프 냉난방기는 겨울에도 실외기가 동작됩니다.
    실외기가 동작되므로 온도차이로 인해 실외기에 성에(얼음)가 생깁니다.
    실외기의 성에(얼음)를 스스로 녹여주는 것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제상중일 때는, 미지근한 바람 또는 체감적 찬바람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제상중일 때는, 실외기에서 물이 흘러 내립니다.
    제상으로 흘러내린 물이 얼어, 낙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난방운전을 하는 동안 제상운전으로 인해 실외기에서 연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메일 상담"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겨울철 "시스템에어컨" 간단 조치 (동절기) 방법입니다.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구석구석 따뜻한 겨울을 위한 난방기 간단조치 안내.
    잠깐! 고장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1 체감 난방을 높이는 풍향/온도설정.
    체크박스 이미지 뜨거운 공기는 위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움직이는 성질이 있습니다. 풍향을 최대한 아래쪽(바닥)으로 풍량을 강하게 설정하면 난방시 실내 온도가 고르게 상승됩니다.
    유선리모컨 미설치 실내기(천장형)는 천장 부위에서 온도를 인식함으로 아래쪽(바닥) 보다 높게 감지합니다. 희망온도를 높게 설정하여 활용해 보세요~!


    2 리모컨에 E161(혼용에러)가 표시돼요!, 「띠링~」 소리만 들려요!
    실내기 운전모드를 난방 또는 냉방 중 한가지 모드로 통일해 주세요!
    *하나의 실외기에서는 동시에 냉/난방 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특정 동시운전 가능 모델 제외)
    *일부 모델에서는 에러 표시 없이 「띠링~」 소리 또는 난방 운전 선택시 송풍으로 변경됩니다.


    3 에어컨이 안 켜져요!
    무선 리모컨 액정 화면에 실내기 번호가 2,3,4 로 표시된 경우 안 켜질 수 있습니다.
    실내기 번호를  1 또는 1,2,3,4(모든 램프 점등)로 변경해 보세요.


    4 따뜻하지 않아요!(제상이나 예열이 필요한 경우.)
    파란색 물음표 이미지 사용 중 가끔 실내기에 물방울(제상) 표시가 되면서 찬바람이 나와요!

    실외기가 "제상" 운전모드로 진입 함으로 정상적인 경우입니다. 실내기 난방 운전 후 1~2시간 정도 가동이 되면 실외기의 성에를 제거하기 위한 제상운전을 합니다. 이때 성에가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되고 5~10분 후에 정상 작동합니다.

    제상운전시 실외기에서 많은 양의 수증기가 연기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정상적인 동작 이오니 안심하시고 사용 하셔도 됩니다.


    초기 운전시 바람이 안나와요!
    실내기 예열 운전이 안된 상태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예열된 후 부터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
    *겨울철 자동차 히터를 가동하면 예열이 필요하듯 에어컨 난방 운전에도 예열시간이 필요합니다.
    *실내 온도가 낮을수록 예열 시간이 길어지니 켜짐 예약 기능을 사용하여 입실 전 미리 가동되도록 설정하면 난방 능력이 향상됩니다.

    실내기가 ON/OFF를 반복 하거나 유선리모컨 온도 설정 후 특정 온도값으로 바뀌어요!
    *건물 시설물 관리자가 절전을 위하여 전원 및 온도를 통제하는 경우 발생될 수 있으니 시설물 관리부서에 연락해 보시길 바랍니다.



    5 따뜻한 바람이 약해요, 실내기에 바둑판 모양의 빨간불이 들어와요!

    바람이 약해요!
    *필터가 막히면 바람이 약해집니다. 필터가 막히면 흡입되는 공기량이 적어 토출되는 바람의 양도 적습니다. 쾌적하고 따뜻하게 사용하려면 필터 세척은 필수입니다.

    실내기에 바둑판 모양 빨간 불이 들어와요!
    *필터청소 알림 표시등 입니다.(실내기에 붉은색 램프가 하나 켜짐)

    ※ 유선리모컨의 경우 필터청소 표시 표시됨

    필터 청소 알람 표시등은 필터의 막힘 여부와 상관없이 실내기 가동 시간(1,000시간 또는 2,000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표시되며, 리모컨의 "알림해제" 버튼(또는 ""필터리셋")을 5초 동안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청소 알림 표시 점등은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필터세척 이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전문가에 의한 별도의 종합세척이 필요합니다.
    (곰팡이 및 유해 세균이 원인이며 호흡기 질환, 식중독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