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자주하는 질문] 메시지 작성시 텍스트 입력 최대 글자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자주하는 질문] 메시지 작성시 텍스트 입력 최대 글자수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아요.

     

    메시지 작성시 텍스트 입력 최대 글자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휴대폰 > 스마트폰.

    메시지 종류별 입력할 수 있는 글자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
    SMS:70 자 .
    MMS:1000자.
    RCS:2730자.


    영문.
    SMS160자.
    MMS:1000자.
    RCS:8192자.

    갤럭시 노트10, S펜 삽입된 상태에서 다른 S펜으로 꺼진 화면 메모 기능 사용이 되지 않아요.

    휴대폰 > 스마트폰.

    S펜이 휴대폰에 삽입된 상태에서 다른 정품 S펜을 사용하여 AOD 또는 화면이 꺼진 화면에 S 펜 버튼을 눌러도 꺼진 화면 메모 기능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S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OFF 되어 발생합니다.

    다른 S펜 추가 사용 설정.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다른 S펜 추가 사용 > ON 설정 안내.


     

    천장형 에어컨 4way 필터 청소 및 관리 방법을 알려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로 절전 및 냉방/난방 효과를 높이고, 더욱 깨끗한 바람으로 건강한 여름/겨울을 보내세요!

    천장형 에어컨 4way 필터 청소 및 관리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1.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먼저 제품의 운전을 정지하고, 보조 전원 스위치를 꺼주세요.


    2. 그릴을 열어주세요. 그릴을 열 때는 반드시 손으로 잡고 열어주세요. 그릴이 떨어져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종류에 따라 그릴을 여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그릴 레버가 보이는 경우 레버를 바깥쪽으로 밀면서 그릴을 열어주세요. 그릴 양쪽 중앙 부분에 레버가 있는 경우 살짝 눌러 그릴을 내려 열어주세요.


    4. 레버가 보이지 않는 경우 삼성 로고에 왼쪽과 오른쪽에 바람 조절판을 열고 그릴 내부 양쪽에 있는 레버를 누른 후 그릴을 열어주세요. 자동승강그릴을 사용할 경우 전용 리모컨에 그릴 내림 버튼을 눌러 그릴을 원하는 위치까지 내린 후 정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먼지거름필터를 빼주세요. 걸림턱이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분리해주세요.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거나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물청소 해주세요.


    6. 물청소를 할 때 비벼빨거나 무리한 청소는 필터가 훼손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물청소를 한 경우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주세요.


    7. 먼지거름필터가 걸림 턱에 잘 고정되도록 넣고 그릴을 닫아주세요. 패널에서 그릴을 분리한 경우 그릴 홈에 정확히 끼운 후 안전 클립을 반드시 걸어주세요.


    8. 자동승강그릴의 경우 전용 리모컨에 그릴 올림 버튼을 눌러 그릴을 올려 닫아주세요.


    9. 먼지거름필터는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약 2주에 한번씩 또는 필터 청소 알림 표시등에 불이 들어왔을 때 청소해 주세요. 필터리셋을 눌러 청소 알림 시기를 초기화 시켜 주세요.


    10. 실내기를 일정 시간 이상 사용 했을 때 청소 시기를 알려주기 위해 필터 청소 알림 표시등에 불이 켜집니다. 사용하는 제어기기에 따라 필터 리셋 방법이 다릅니다.


    11. 무선리모컨의 경우 필터리셋 또는 알림해제 버튼을 3초간 눌러주세요. 해당 버튼이 없는 경우 부가옵션 또는 부가기능 버튼을 누른 후 좌우로 이동하여 필터리셋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선리모컨의 경우 필터리셋 버튼을 3초간 눌러주세요.


    12. S-NET, DMS 등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어하는 경우에도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따라 필터리셋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알림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경우에도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한 후에는 필터리셋을 실행해주세요.



    시스템에어컨 360 실내기에 녹색 램프 표시가 나타나요.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증상:응용기능 > 청소방법/세척 > 360실내기 녹색램프(필터청소알림)표시

    먼지 필터 청소 방법.
    실내기 녹색 램프 표시는 필터 청소 알림입니다.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 및 난방 사용 시 난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 원형그릴을 손으로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2. 그릴이 분리되면 판넬과 고정된 클립을 분리합니다.

     

    3. 판넬에서 분리한 그릴에서 후크를 누르며 필터를 위로 들어 올립니다.

     

    4. 조립은 위의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원형그릴을 손으로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킨다
    ① 원형그릴을 손으로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 그릴이 분리되면 판넬과 고정된 클립을 분리한다.
    ② 그릴이 분리되면 판넬과 고정 클립 분리 판넬에서 분리한 그릴에서 후크를 누르며 필터를 위로 들어올린다
    ③ 후크를 누른 상태에서 필터를 위로 올린다

    ※ 그릴 조립 시 주의사항
    그릴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조립 시 본체의 3각형 방향 과 열쇄 잠금 표시까지 일치되도록 완전히 돌려 조립 하여 주세요.
    # 3각형 방향 과 열쇄 잠금 표시까지 일치되지 않고 덜 조립되었을 경우 그릴 낙하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상표시, dF, 물방울표시, 성에표시가 나타납니다.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증상:기본기능_냉방/난방/제습/송풍(청정)/자동 > 난방관련 > 제상표시 / DF / 물방울표시 / 성에표시

    예상 원인.
    난방운전 시 실외기에 성에(또는 얼음)를 녹이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제상운전 중입니다.

    조치 방법.
    실외기의 얼음을 녹이는 표시.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고 있다고 알려주는 표시 기능입니다.
    실내에 더운 바람이 나올 때 실외기는 찬 바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 실외온도가 낮거나 대기중에 습기가 많을 경우실외기가 얼어 난방이 안될 수 있으니 실외기를 녹여 줍니다. 이를 “제상운전”이라고 합니다.

    '제상'이 아닌, 평상 시 따뜻한 바람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었다면, 제품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겨울철 실내온도가 낮을 때 이 제상운전에 진입하게 되면, 따뜻한 바람이 약해지거나, 바람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무풍)도 있습니다.

    ※ 성에 제거 표시등.
    성에 제거 표시등인 물방울 모양의 표시등에 빨간 불 들어옴.
    난방운전을 하는 동안 실외기에 생긴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표시창에 표시등이 켜지고 성에 제거가 끝나면 표시등이 꺼집니다. 성에 제거 시 찬바람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상관련 주요 문의내용.
    1. 제상은 온도나 사용 시간에 따라 하루에 여러번 동작되기도 하는데, 제상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않으면, 성에(얼음)가 두꺼워져서 결국, 난방이 약해지는(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2. 제상주기 및 시간은 기계가 스스로 온도 및 운전시간 등을 감지하여 동작되므로 사용자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 제상은 통상 10분 내외이며, 길어도 15분 이내, 정상 난방운전으로 돌아가게 되며 제상복귀 후 나오는 바람은 미온풍일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가 낮을 때는 체감적인 찬바람(냉풍)일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4. 제상 중에 미지근한 바람으로, 제품을 껏다 다시 켤 경우, 제상을 하지 않아 당장은 더운바람이 나올 수 있겠으나, 성에(얼음)가 녹지 않고 더 두껍게 쌓여 결국 난방이 아예 안될 수 있으므로, 제상중 일 때는 제품을 끄지 마세요. 바람이 차서 불편하시다면, 바람의 방향을 바꾸어 주십시오.


    ※ 히트펌프 냉난방기란?
    냉방을 거꾸로 돌려 난방을 하는 방식의 제품을 말합니다. 그래서, 난방운전을 할 때도 실외기가 동작됩니다. 냉방일 때는 실내기에서 찬바람, 실외기에서 더운바람이 나오지만, 난방일 때는 이 냉방을 거꾸로 돌리게 되면, 실내기에서는 더운바람,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석유식 및 전기히터 방식의 냉난방기 보다, 유지비(석유비, 전기세)가 적게 들고 석유냄새 등의 냄새가 나지 않으므로, 최근 냉난방기는 대부분 히트펌프 제품입니다.

    ※ 참고 (히트펌프 냉난방기 주요내용.)
    -히트펌프 냉난방기는 겨울에도 실외기가 동작됩니다.
    -실외기가 동작되므로 온도차이로 인해 실외기에 성에(얼음)가 생깁니다.
    -실외기의 성에(얼음)을 스스로 녹여주는 것을 '제상'이라 합니다.
    -제상중일 때는, 미지근한 바람 또는 체감적 찬바람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제상중일 때는, 실외기에서 물이 흘러 내립니다.
    -제상으로 흘러내린 물이 얼어, 낙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상중일 때, 온도차이에 의해 수증기가 발생되므로 고장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