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느낌·생각

코원에너지서비스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알고싶어요? [FAQ]

by 델피디움 2020. 3. 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알고싶어요?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알고싶어요?
답변서비스 비용 안내는 자재비등으로 인해 고객센터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 SERVICE -> 가스와 안전 -> 이삿날 체크포인트 내용중 서비스 항목별 수수료 내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휴즈콕이나 가스호스를 가져오신 경우 해당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재의 노후에 따라 교체 필요시 고객님께서 반드시 확인 후 교체)

 

명의변경 신청는 무엇인가요?

1. 에너지바우처란?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 난방에너지(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 구입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자에 한해 도시가스요금에도 ‘에너지바우처할인’이라 표시되어 청구요금에서 정산처리 됩니다.


2. 에너지 취약계층 :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중위소득 40% 이하)로서 수급자 본인 또는 세대원 중 노인(만 65세이상), 영유아(만 6세미만), 장애인(1~6급),임산부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가구.
※ 임산부 : 임신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의 여성.

3. 기타문의 : 에너지바우처 콜센터 1600 - 3190 ,  홈페이지 www.energyv.or.kr

4. 에너지바우처 접수처 :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5. 지원금액 : 1인가구-84,000원, 2인가구-108,000원, 3인이상 가구- 121,000원.

6. 신청기간 : 당해년도 10월 ~ 차년도 1월까지.

7. 사용기간 : 당해년도 11월 ~ 차년도 5월까지.
※ 전출입 시 마다 반드시 해당 지역 주민센터 신청하여야 지원대상 유지.

8. 시행주체 :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전담기관)


명의변경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님 명의(사업자)가 요금청구서에 발행되는 고객명의(사업자)와 서로 다를 때 실제 고객님 명의로 변경을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1. 신청대상.
가. 이사(전입)로 인해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고객.
나. 청구서 상의 명의와 실 고객 명의가 상이한 경우.
※ 전 사용자의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신청 불가.
 
2. 신청방법.
- 콜센터접수 : 02)1599-3366



【전입】이사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전입)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로 사전예약을 통해 가스레인지 연결 예약을 하시면 해당일자에 관할 지역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를 연결하고 안전점검후 도시가스를 공급합니다.


【전출】이사 가려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전출)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에 사전예약을 하시여 이사(전출)일시,주소,연락처등을 알려주시면 해당일자에 관할 지역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연소기와 연결된 호스와 중간밸브를 철거하고 안전조치를 합니다.



이사시 도시가스요금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이사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에 사전예약 하시면 관할지역 서비스센타 직원이 방문하여 고객님의 계량기 사용량을 확인한 후 정산을 하여 드립니다.
*국내 모든신용카드 결제 가능. 단, 법인카드 제외.




검침원이 계량기 검침을 할 수 없어 인정고지를 했다고 하는데 무엇인가요? - 계량기 고장시 사용량 산출근거는 무엇인가요?
사용자의 부재로 검침을 할 수 없을때에는 전년 동월 사용량 또는 전월 사용량을, 계량기의 고장 등 그 밖의 사유로 사용량을 명확히 계측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 포함  전후 1개월(3개월)간의 월평균사용량으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전월사용량 또는 월사용 예정량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통지 및 청구하는 제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