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알고싶어요?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알고싶어요?
답변서비스 비용 안내는 자재비등으로 인해 고객센터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당사 홈페이지 SERVICE -> 가스와 안전 -> 이삿날 체크포인트 내용중 서비스 항목별 수수료 내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휴즈콕이나 가스호스를 가져오신 경우 해당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재의 노후에 따라 교체 필요시 고객님께서 반드시 확인 후 교체)
명의변경 신청는 무엇인가요?
1. 에너지바우처란?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 난방에너지(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 구입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자에 한해 도시가스요금에도 ‘에너지바우처할인’이라 표시되어 청구요금에서 정산처리 됩니다.
2. 에너지 취약계층 :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중위소득 40% 이하)로서 수급자 본인 또는 세대원 중 노인(만 65세이상), 영유아(만 6세미만), 장애인(1~6급),임산부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가구.
※ 임산부 : 임신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의 여성.
3. 기타문의 : 에너지바우처 콜센터 1600 - 3190 , 홈페이지 www.energyv.or.kr
4. 에너지바우처 접수처 :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5. 지원금액 : 1인가구-84,000원, 2인가구-108,000원, 3인이상 가구- 121,000원.
6. 신청기간 : 당해년도 10월 ~ 차년도 1월까지.
7. 사용기간 : 당해년도 11월 ~ 차년도 5월까지.
※ 전출입 시 마다 반드시 해당 지역 주민센터 신청하여야 지원대상 유지.
8. 시행주체 :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전담기관)
명의변경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님 명의(사업자)가 요금청구서에 발행되는 고객명의(사업자)와 서로 다를 때 실제 고객님 명의로 변경을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1. 신청대상.
가. 이사(전입)로 인해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고객.
나. 청구서 상의 명의와 실 고객 명의가 상이한 경우.
※ 전 사용자의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신청 불가.
2. 신청방법.
- 콜센터접수 : 02)1599-3366
【전입】이사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전입)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로 사전예약을 통해 가스레인지 연결 예약을 하시면 해당일자에 관할 지역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를 연결하고 안전점검후 도시가스를 공급합니다.
【전출】이사 가려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전출)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에 사전예약을 하시여 이사(전출)일시,주소,연락처등을 알려주시면 해당일자에 관할 지역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연소기와 연결된 호스와 중간밸브를 철거하고 안전조치를 합니다.
이사시 도시가스요금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이사 2~3일 전에 당사 홈페이지에 사전예약 하시면 관할지역 서비스센타 직원이 방문하여 고객님의 계량기 사용량을 확인한 후 정산을 하여 드립니다.
*국내 모든신용카드 결제 가능. 단, 법인카드 제외.
검침원이 계량기 검침을 할 수 없어 인정고지를 했다고 하는데 무엇인가요? - 계량기 고장시 사용량 산출근거는 무엇인가요?
사용자의 부재로 검침을 할 수 없을때에는 전년 동월 사용량 또는 전월 사용량을, 계량기의 고장 등 그 밖의 사유로 사용량을 명확히 계측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 포함 전후 1개월(3개월)간의 월평균사용량으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전월사용량 또는 월사용 예정량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통지 및 청구하는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