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로 나옵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로 나옵니다.
    예상원인
    기기가 이미 계정에 등록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초기 등록 실패 후 재등록 진행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기기 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 발생 해결 방법
    ① 폰 화면에서 '관리자 되기' 선택
    ② 에어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본인 기기 인증
    ③ 계정 초기화 완료되면 [확인] 선택 후, 기기 추가 진행

    ※ '초대 요청하기'는 제품의 관리자에게 멤버로 제품 제어를 공유 요청할 때 사용합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스마트싱스 지원 모델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마트싱스 지원되는 기기 확인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의 '지원되는 기기' 항목을 통해 스마트싱스 지원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③ '추가(+)' 선택
    ④ '기기 추가' 선택(안드로이드폰 해당)
    ⑤ '에어컨' 선택
    ⑥ 브랜드(제조사) 선택
    ⑦ '지원되는 기기' 선택
    ⑧ 모델명 검색하여, 스마트싱스 지원 여부 확인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스마트싱스 기기 카드에 오프라인 표시되고, 제어가 안됩니다.
    예상 원인
     기기의 전원이 분리 또는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이 끊길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기기(실내기)의 전원 상태 확인
    기기에 전원을 연결하여 전원대기 상태 유지(전원 ON 상태는 아니여도 전원 코드를 연결하여 대기 상태 유지)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 상태 복구 확인
     휴대폰을 댁내의 Wi-Fi 공유기에 연결 후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 인터넷이 가능한 경우
    오프라인이 발생한 기기 카드를 제거한 후 기기 추가를 진행하세요.



    ☐ 안드로이드폰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⑦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⑨ 에어컨에 AP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스마트싱스 화면에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 선택 (2.4 GHz, 5 GHz 지원 여부는 모델별 상이)
    ⑫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⑬ 제품 이름 설정 후'완료' 선택
    ⑭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⑦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⑨ 에어컨에 AP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한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⑪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⑬ 다시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에어컨과 연결이 자동 진행
    ⑭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 GHz, 5 GHz) 선택 및 암호를 입력 후, '다음' 선택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⑱ 기기 추가 완료


    ■ 인터넷이 불가능한 경우
     Wi-Fi 공유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5초 뒤 재연결하고, 30초 후 공유기 램프에 불이 깜박일 때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가입한 인터넷을 통한  Wi-Fi 점검
     휴대폰을 댁내 Wi-Fi 공유기에 연결해도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에는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무선(Wi-Fi) 통신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