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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느낌·생각

삼성전자 [에어컨] 리모컨에 음성인식(빅스비) 기능이 안됩니다.

by 델피디움 2023. 6. 3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 리모컨에 음성인식(빅스비) 기능이 안됩니다.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모델에 맞는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  ←  클릭하세요.


2.  사용설명서에서 '모델별 기능리스트' 확인
 □ 사용설명서를 실행하여 '모델별 기능리스트'에서 사용하는 모델을 찾아 본체 음성인식 지원 여부를 확인하세요.(음성인식의 제품 항목 체크 확인)


 3. 제공된 리모컨에 음성인식 버튼 확인

 홈멀티 에어컨의 경우, 스탠드 에어컨 리모컨과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 2개가 제공되며, 이중 마이크 모양의 음성인식 버튼이 있는 리모컨만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대부분 스탠드 에어컨 리모컨에서 음성인식 버튼 기능 제공)

※ '하이, 빅스비' 발성없이,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명령어를 발성하면 에어컨에서 명령을 수행합니다.



 에어컨(스탠드형, 홈멀티) 기기 추가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에어컨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Wi-Fi 네트워크에 미연결 상태인 경우, 음성인식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 이 가능합니다.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③ '추가(+)'선택
④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⑤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⑥ 브랜드(제조사) 선택 
⑦ '지원되는 기기'선택 
⑧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3. 기기 추가 방법
□ 안드로이드폰(AOS)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⑦ 시작 선택 
⑧ 장소와 방 선택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 5초 이상 누름
 ⑩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⑫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⑬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⑭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iOS)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⑦ 시작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⑪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⑬ 디바이스 연결 중
⑭ 무선 공유기 선택 및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⑱ 기기 추가 완료 


 리모컨 건전지 체크 및 실내기와 페어링 연결
 음성인식 버튼이 있는 리모컨(스탠드 에어컨 리모컨)의 건전지 체크 및 제품 본체(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와의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 체크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LCD(액정)에 표시된 글자가 흐리거나, 나오지 않는다면 건전지의 교체가 필요합니다.


☐ 제품 본체(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와 블루투스 페어링
 리모컨에서 전원 버튼만 작동되고, 그외 버튼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실내기와 페어링이 안된 경우로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① 제품 본체의 전원 켜기
② 리모컨 버튼에서 5번과 6번을 동시에 4초간 누름

③ 리모컨 LCD에 '연결중' 표시되면 버튼을 그만 누르고 연결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림(상태에 따라 10분 이상 소요)

※ 제품에 따라 리모컨 버튼의 기능 표시는 다를수 있으나, 페어링 연결 시 사용되는 버튼의 위치는 5번 + 6번으로 동일합니다.



본체(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또는 스마트리셋
 1. 본체(스탠드 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 하세요.


 2. 에어컨 스마트리셋
     - 에어컨의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재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로 전원코드를 찾을 수 없거나 분리가 불가한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델별 스마트리셋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 음식 냄새가 납니다.

냄새 발생 요인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음식을 조리하실 때는 환기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냄새가 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제품 내부에 밴 냄새가 나오게 됩니다.

먼지거름 필터를 물청소 후 완전히 건조해서 끼워주시고, 송풍(또는 청정)운전을 해 주세요.


먼지필터 청소, 송풍(or 스마트 냉방세척)운전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음식을 조리하실 때는 환기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냄새가 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제품 내부에 밴 냄새가 나오게 됩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물청소 후 완전히 건조해서 끼워주시고, 송풍(또는 청정)운전을 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배수호스 위치 확인
 실내기 팬이 돌면서 냄새를 빨아 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하수구(또는 화장실)에 바로 연결되어 있다면 빼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로 나가 있는 배수호스가 하수구 쪽이나 냄새가 나는 곳에 있을 경우, 냄새가 배수호스를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실내기 주변에 휴지통, 걸레그릇 등의 냄새를 유발 할만한 것이 있는 경우에도 실내기 팬이 돌면서 그 냄새를 빨아들여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기 상태에서 송풍 운전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권장 드립니다)


※ 자동청소 기능 :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3366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 일반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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