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냉매누설, 가스누설, 가스가 샙니다.
예상 원인
배관의 파손, 이탈 등으로 인해 냉매가 누설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설정 안내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희망온도를 18 ℃로 설정해주세요.
냉방 정상 안내
찬바람이 나온다면 냉매는 정상입니다.
냉매가스는 충전 주기가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찬바람이 안나올 때 엔지니어가 게이지(냉매 압력 측정 도구)로 측정 해서 (충전 여부) 안내가 가능 합니다.
■ 참고 동영상(스탠드 에어컨 제품이 정상인지 점검하고 싶어요)
■ 20 18년 이후 스탠드 에어컨 제품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 에어컨
우리집 에어컨이 이상이 없는지 궁금하시죠?
이제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에어컨을 점검해 보세요.
Step1. 전원 연결 점검하기
먼저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전원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의 전원은 실내기와 별도로 전원 플러그로 연결되거나 분전반의 차단기로 연결됩니다.
Step2. 실내기/실외기 주변 점검하기
실내기의 공기흡입구가 막혀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매물 혹은 갤러리 창이 닫혀 있으면 더운 바람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아 시원한 바람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바람이 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실내기 공기흡입구가 막히지 않게 커튼도 정리해 주세요.
Step3. 인공지능 진단 실행하기
이제 리모컨으로 인공지능 진단을 실행해 보세요.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좌우 버튼으로 설정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시 한 번 좌우 버튼을 눌러 AI진단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약 7~12분 동안 제품 스스로 실내기와 실외기, 냉매량까지 점검해서 이상이 없는지 진단 결과를 안내해 줍니다.
만약 표시부에 “C(E)”로 시작되는 코드가 표시 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제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우리집 에어컨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우리집 무더위 걱정은 끝!!
올 여름도 삼성 에어컨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냉방 시 실외기 배관 연결부에 물이 흐릅니다.
예상 원인
배관 단열재 훼손 및 온도 차이에 의한 누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차이에 의한 물방울 생김 증상
배관을 연결하는 부분(서비스 밸브)이나 실외기 바닥에서 물이 떨어 지는건 고장에 의한 증상은 아닙니다.
여름에 에어컨을 냉방 가동하게 되면 배관 내부의 차가운 냉매의 온도와 실외기 주위 온도의 차이에 의해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어 실외기 바닥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서 새어나온 물이 아니며 또한 고장에 의한 증상이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내기와 달리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실내온도보다 차가운 물병 표면에 온도 차이로 인한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처럼 실외기에 배관이 연결된 금속부가 냉매에 의해 급격히 온도가 낮아지고 주변과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물방울이 맺히게 됩니다.
이는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IT
삼성전자 [에어컨] 냉매누설, 가스누설, 가스가 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