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에어컨] 송풍(청정)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송풍(청정)운전 설정 방법
송풍(청정) 운전은 실내기만 가동되므로 찬바람이 나오지 않으며 전기 소모도 매우 적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송풍 운전을 해도 실내기에 따로 표시되지는 않고 리모컨에 청정 또는 송풍으로 표시됩니다.
바람세기 설정 방법
리모컨의 바람세기 버튼을 눌러 바람세기를 선택하세요. 바람세기는 강풍, 약풍, 미풍 또는 미풍, 약풍, 강풍, 터보풍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제품은 최대풍이 MAX 풍임)
※ 송풍 운전은 온도 조절이 되지 않으며 온도 조절할 때 냉방으로 변경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에어컨] 제습해도 물이 안나옵니다.
예상 원인
운전선택이 잘못 되었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높으면 습도가 높고, 낮으면 습도도 낮습니다.
조치 방법
운전모드를 제습으로 변경 확인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또는 모드버튼)을 눌러 제습 운전 모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희망온도를 현재보다 낮게 설정 확인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제습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18 ℃로 설정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제습 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내 습도에 따른 제습량 안내
실외기가 작동되면서 찬바람이 잘 나오면 정상적인 운전 상태 입니다.
주위 온도와 습도가 너무 낮을 경우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에어컨] 실외기는 가동되는데 찬바람이 안 나옵니다.
예상원인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를 세게)
2.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3. (실외기 장애물, 폭염, 사용환경 등) 외부요인으로 실내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4. 냉매가 부족한 경우
조치방법
운전모드, 희망온도 확인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환기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냉방약/냉방불 원인, ②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사용 환경에 의한 경우
- 컨테이너 박스 등과 같이 열기가 높은 곳에 설치된 경우
- 환풍기, 창문 등이 열려 외부 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경우
■ 무풍 에어컨 : 무풍 운전을 할 경우, 찬바람이 앞에서만 느껴집니다.
실내 전체를 시원하게 원하실 경우, 무풍 냉방이 아닌 냉방운전으로 해 주세요.
실온이 낮은 상태에서 처음부터 무풍 운전을 하면 실내온도가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리셋 방법 (2012년 이후 출시 모델에 한함)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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