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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에어컨] 리모컨으로 안 켜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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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MSUNG [에어컨] 리모컨으로 안 켜집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원인
    - 2018년 이후 제품 : 블루투스 연결 상태가 해제되어 다른 버튼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 2018년 이전 제품 : 리모컨 불량, 건전지 방전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리모컨 배터리 교체 안내
     리모컨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경우 리모컨의 신호가 제품에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배터리를 교체해 주십시오. (배터리의 +, - 확인해주세요)


    휴대폰 카메라 또는 카메라로 리모컨 작동 확인 안내
     휴대폰(또는 디지탈 카메라)에서 카메라 기능을 실행 후, 리모컨 상단에 있는 LED 램프 부분을 카메라 렌즈쪽에 비춘 상태에서 리모컨의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보세요.

    불빛이 보인다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보이지 않는다면 리모컨 불량일 확률이 높습니다)

    휴대폰 또는 카메라의 화면에 보이는 LED 램프 불빙 점등에 따라 다릅니다.


    ■ 주의사항
      -  삼성 휴대폰이 아닌 경우 불빛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 2018년이후 모델의 음성인식 리모컨은 블루투스 방식이므로 위 방법으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구입이 필요하시면, 삼성전자서비스 소모품샵에서 택배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 소모품샵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블루투스 리모컨 페어링 확인 안내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리모컨 부가기능 위에 있는 버튼 2개를 눌러 페어링을 시켜 주세요.


    ■ 대상 제품
    2018년 음성인식 리모컨, 2019년 이후 무풍갤러리 리모컨(정확한 사양은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세요)

    예) 2019년 이후 제품인 경우 '청정' + 'MAX'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리모컨 표시부에 '리모컨 연결중'이 표시되고 완료가 되면 '리모컨 연결완료'가 표시됩니다.




    SAMSUNG [에어컨] 실외기 작동이 안됩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 원인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었거나 과부하로 인한 실외기 보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제품 고장일 수 있으므로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운전모드 변경 확인
     운전모드가 냉방이 아닌 다른모드에서는 실외기가 가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운전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해 주십시오. 

      희망온도 변경 확인
      현재온도 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회망온도를 18 ℃ 로 설정해주세요.

     실외기 보호 기능
      실외기 보호를 위하여 실외기 동작이 5초 ~ 5분까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려 주십시오.


     실외기 온도 확인
     실외기 가동 중 희망온도에 도달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꺼지셨다면 실외기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여 보호제어가 동작했을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온도를 내려 주시면 다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 주거나 통풍에 장애가 되는 물건을 정리해 주십시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SAMSUNG [에어컨] 경고음, 부저음으로 딩동 딩동, 삐 삐 소리가 납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 원인
     오동작으로 인해 경고음, 부저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