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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삼성전자[에어컨] 비릿한 냄새(비린내)가 납니다.

by 델피디움 2023.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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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에어컨] 비릿한 냄새(비린내)가 납니다.
홈멀티 에어컨


먼지필터 청소, 송풍(or 스마트 냉방세척)운전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음식을 조리하실 때는 환기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냄새가 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제품 내부에 밴 냄새가 나오게 됩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물청소 후 완전히 건조해서 끼워주시고, 송풍(또는 청정)운전을 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배수호스 위치 확인
 실내기 팬이 돌면서 냄새를 빨아 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하수구(또는 화장실)에 바로 연결되어 있다면 빼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로 나가 있는 배수호스가 하수구 쪽이나 냄새가 나는 곳에 있을 경우, 냄새가 배수호스를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실내기 주변에 휴지통, 걸레그릇 등의 냄새를 유발 할만한 것이 있는 경우에도 실내기 팬이 돌면서 그 냄새를 빨아들여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기 상태에서 송풍 운전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권장 드립니다)

※ 자동청소 기능 :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 일반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에어컨] 스마트싱스 98 %(99 %) 멈춤/오류코드 05-001, 15-300 발생합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원인
제품과 공유기 사이의 Wi-Fi 수신 감도가 낮아 연결 장애 발생 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 코드 15-100(아이폰), 15-300(안드로이드폰)

조치방법
15-100 또는 15-300 오류코드 해결 방법
 ■ 전파 감도 확인, 전원 재연결, 공유기 이름 변경 안내
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기기와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 확인
② 기기(실내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재시도
③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 후 연결 재시도

■  실내기의 Wi-Fi 리셋 후 재시도 안내
제품의 Wi-Fi 리셋(제품의 전원 ON 상태에서 진행) 후 재시도 하세요.

(제공된 리모컨에 따라 특정 위치의 버튼 2개를 동시에 4초씩 3회 입력(30초 이내))

LCD 리모컨 타입(K9+K18 버튼 4초씩 3회 진행, 30초 이내 수행)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 보내기 방법
■ 스마트싱스 앱에서 오류 보내기 방법 안내
 스마트싱스 실행 → 홈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 '설정' 선택 → '문의하기' 선택 → '오류보내기' 선택(삼성멤버스 연동) → 제품 선택 → '문의하기/오류보내기' 실행 → 발생 빈도 선택 → 증상/문의 내용 작성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 답변 확인 방법 (평균 일주일 소요)
 답변 알림 → 삼성멤버스 앱 실행 → '도움받기' 선택 → '답변 확인하기' 선택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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