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41_C441 에러가 나타납니다.
예상 원인
실외의 온도가 영하 5도 이하에서는 냉방가동을 하게 되면 제품의 손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제품의 보호를 위해 가동을 멈추는 보호에러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조치 방법
해당 에러는 바깥온도가 -5 ℃이하일때 실내기를 작동할 경우 발생하는 에러로 고장이 아닙니다.
온도가 낮은 겨울철에 냉방 운전을 하게 되면 실외기에 무리를 주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실외온도 -5 ℃이하가 되면 작동을 중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배수 시 "꾸르륵, 꼬르륵" 물 빠지는 소리가 납니다.
예상 원인
배수가 되면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배수호스 확인방법
습도가 높아지면 물 발생량도 많아지면서 배수호스를 통해 실내기 내부에서 발생된 물(응축수)이 "똑똑" "꾸르륵" 하고 소리를 내면서 배수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밖으로 나와 있는 배수호스 길이가 너무 길면 수평으로 말아 놓지 말고 자연스럽게 배수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호스가 꼬여있어 배수가 안되는 예시] - 이런경우 실내기로 물이 역류할 수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꼬여 있으면 자연배수가 제대로 안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61_C161 에러가 나타납니다.
증상
에어컨 본체 온도표시부 E1-61 / C1-61 깜빡임.
예상 원인
혼용운전 에러 : 실외기가 하나이므로 여러 대의 실내기들이 전부 같은 운전모드로 가동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
예를 들어 스탠드는 냉방인데 한 셋트인 벽걸이는 난방을 선택하는 경우 실외기가 동시에 두가지 운전을 하지는 못하므로 이 경우 에러를 표시하면서 멈춥니다.
기기의 고장이 아닌 사용방법의 오류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조치 방법
이 에러는 기기의 고장이 아니며 운전방식을 같게 맞추시고 (전부 냉방 혹은 난방으로 선택하신후) 사용을 하시면 에러가 해제 되며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원인은 여러대의 실내기들이 하나의 실외기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모든 실내기가 냉방 혹은 난방으로 동일한 운전을 해야 하는데 서로 다른 운전방식을 택한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즉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무풍 기능 선택이 안됩니다.
예상 원인
운전모드가 냉방이 아니거나 실내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무풍 냉방을 선택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운전모드 확인
무풍 기능은 AI쾌적 또는 스마트쾌적에서는 에어컨이 자동으로 무풍 기능을 동작합니다.
수동으로 무풍기능을 이용하신다면 냉방, 청정운전에서 작동시켜 주세요.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일상·느낌·생각
SAMSUNG [홈멀티 에어컨]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41_C441 에러가 나타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