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TV 모드로 설정해도 영상이 TV에 나오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TV 모드로 설정해도 TV에 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의 순서에 따라 확인해 주십시오.
※TV 모드뿐만 아니라 휴대 모드나 테이블 모드에서도 표시되지 않을 경우(액정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Q&A 중 'Switch 본체의 액정 화면에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확인 순서
먼저 독에서 「Switch 본체」 및 「AC 어댑터」, 「HDMI 케이블」을 분리해 주십시오.
※「AC 어댑터」는 콘센트에서도 뽑아 주십시오. 또한 다시 연결하기 전에는 20초 이상의 여유를 가져 주십시오.
※「HDMI 케이블」은 TV에서도 뽑아 주십시오.
1. 「AC 어댑터」를 콘센트에 연결해 주십시오.
※TV 모드는 전력을 많이 소비합니다. 멀티탭을 사용하지 말고 직접 콘센트에 꽂아 주십시오.
2. 「AC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을 독에 연결해 주십시오.
(1)AC 어댑터는 「AC ADAPTER」 단자에 연결해 주십시오.
(2)HDMI 케이블은 「HDMI OUT」 단자에 연결해 주십시오.
※「USB」에는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3.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해 주십시오.
※HDMI 분배기 등의 중계 기기를 사용하지 말고 TV의 HDMI 단자에 직접 연결해 주십시오.
4. 「TV」의 전원을 켜고 「TV」 의 외부 입력에서 Switch가 연결되어 있는 「HDMI」를 선택해 주십시오.
※HDMI가 여러 개 있는 경우에는 Switch가 연결되어 있는 HDMI 단자의 번호를 바르게 선택해 주십시오.
5. 「Switch 본체」의 전원을 켜고 독에 꽂아 주십시오.
6. 독에 꽂은 후, 독의 램프가 깜빡이는지 확인해 주십시오.(램프가 꺼져 있는 경우, 다시 Switch 본체의 전원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7. 이상으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TV에서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십시오.(표시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순서에 따라 설치해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TV의 외부 입력이 Switch가 연결된 HDMI 단자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십시오.
-우선 휴대 모드로 바꾸고, HOME 메뉴에서 「설정(System Settings」→「TV 설정(TV Settings)」에서 「TV 해상도(TV Resolution)」를 「480P」 등으로 변경해 주십시오. 그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독에 꽂아, TV에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영상이 표시된 경우에는 해상도 설정이 TV와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TV에 여러 개의 HDMI 단자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HDMI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영상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TV를 여러 대 갖고 있다면 다른 TV에 연결해서 표시되는지 테스트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Joy-Con과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를 본체에서 인식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처음 사용할 경우, 본체에 등록했습니까?
컨트롤러를 처음 사용할 경우에는 본체에 등록해야 합니다.
- Joy-Con의 경우 본체에 장착하면 등록됩니다.
-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는 TV 모드에서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와 Nintendo Switch 독을 USB 충전 케이블로 연결하면 등록됩니다.
※컨트롤러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
●컨트롤러의 「플레이어 램프」가 켜지거나 깜빡이고 있습니까?
ABXY 버튼이나 방향 버튼을 눌러도 플레이어 램프가 켜지거나 깜빡이지 않을 경우, 「동기화 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누른 후, 다시 확인해 주십시오.
플레이어 램프가 깜빡이다가 꺼지는 경우에는 다시 한 번 컨트롤러를 본체에 등록해 주십시오.
●컨트롤러의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았습니까?
컨트롤러를 충전해 주십시오.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의 수를 초과하지 않았습니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소프트웨어 내의 모드에 따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의 수가 다릅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양을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를 재시작해 주십시오.
본체의 재시작 방법은 Q&A 중 '재시작 방법을 알려 주세요.'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그 외의 증상에 대해서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컨트롤러가 제멋대로 조작되거나, 바르게 조작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Joy-Con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Q&A 중 'Joy-Con을 분리해서 조작하면 반응이 이상해지거나, 접속이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장인가요?' 항목을 확인해주십시오.
**본체 시스템 버전 4.0.0에서 게임 중 시점이 어긋나는 현상에 대하여 게임 중에 시점・조준이 어긋나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 그 현상이 발생하는 장면에서 컨트롤러를 책상이나 바닥 등의 평평한 곳에 5초간 놓아 두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현상에 대해서는 수정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발매된 Nintendo Switch 본체의 초기 시스템 버전은 4.0.0입니다.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눌러 개선해 보십시오.
각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눌러서 개선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누르면, 본체와의 통신이 끊어지지만, ABXY 버튼이나 방향 버튼을 누르면 재접속됩니다.
●스틱이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스틱의 오차 수정(Calibrate Control Sticks)」을 시도해 주십시오.
●자이로 센서가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자이로 센서의 오차 수정(Calibrate Motion Controls)」을 시도해 주십시오.
●버튼이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에서 「컨트롤러 버튼의 동작 테스트(Test Controller Buttons)」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를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의 등록・해제를 시도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컨트롤러 통신 해제(Disconnect Controllers)」로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를 모두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해제한 후, 사용할 컨트롤러를 본체에 다시 등록해 주십시오. 등록 방법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
출처 Nintendo Switch 자주하는 질문 https://support.nintendo.co.kr/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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