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접속 중인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은 HOME 메뉴의 「컨트롤러(Controller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본체가 충전되지 않아요. 충전 시간이 오래 걸려요. 가득 충전해도 오래 플레이하지 못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르게 충전되고 있습니까?
충전이 시작되면 본체 화면의 우측 상단에 충전 마크( 또는 )가 표시됩니다.
●TV 모드로 플레이하고 있습니까?
TV 모드로 플레이할 때에는 TV 출력에 많은 전력을 소비하므로, 충전에 시간이 걸립니다.
●Nintendo Switch AC 어댑터[HAC-002(KOR)]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충전 시에는 본체 박스에 동봉된 Nintendo Switch AC 어댑터를 사용해 주십시오.
●AC 어댑터가 본체와 콘센트에 잘 연결되어 있습니까?
본체와 콘센트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그래도 충전되지 않을 경우, AC 어댑터를 본체나 콘센트에서 뽑고 20초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연결해 주십시오.
●기온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장소에서 충전하고 있습니까?
기온이 5℃~35℃ 사이의 장소에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 충전하지 않고 방치하지는 않았습니까?
사용하지 않더라도 배터리 잔량은 줄어듭니다.
장기간 충전하지 않으면 과방전 상태가 되어 충전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개월에 한 번은 반드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에 걸쳐 충전을 반복하고 있습니까?
충전을 반복하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조금씩 짧아집니다. 바르게 충전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아진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컨트롤러가 충전되지 않아요. 충전 시간이 오래 걸려요. 가득 충전해도 오래 플레이하지 못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컨트롤러가 바르게 충전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컨트롤러(Controllers)」에서 컨트롤러의 배터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을 표시한 상태에서 컨트롤러를 충전하면 충전 마크 ()가 표시됩니다.
●Joy-Con을 장착한 본체에 AC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AC 어댑터가 연결되지 않은 본체에 Joy-Con을 장착하면 완전히 충전되지 않습니다.
Joy-Con을 완전히 충전하고 싶은 경우에는 AC 어댑터가 연결된 본체에 장착하거나, Joy-Con을 장착한 본체를 AC 어댑터가 연결된 독에 꽂아 주십시오.
●Joy-Con에 커버를 씌우지는 않았습니까?
Joy-Con에서 커버를 벗기고 다시 본체에 장착해서 충전해 주십시오.
●본체의 전원이 OFF로 되어 있습니까?
본체의 전원이 OFF일 때에는 Joy-Con을 본체에 장착해도 Joy-Con이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본체의 전원을 켜거나 슬립 모드 상태에서 충전해 주십시오.
●기온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장소에서 충전하고 있습니까?
기온이 5℃~35℃ 사이의 장소에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 충전하지 않고 방치하지는 않았습니까?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배터리 잔량은 줄어듭니다.
장기간 충전하지 않으면 과방전 상태가 되어 충전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개월에 한 번은 반드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에 걸쳐 충전을 반복하고 있습니까?
충전을 반복하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조금씩 짧아집니다. 바르게 충전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아진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Joy-Con을 분리해서 조작하면 반응이 이상해지거나, 접속이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장인가요?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적어지지 않았습니까?
배터리 잔량의 확인 방법은 Q&A 중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잔량이 적어졌을 경우에는 충전해 주십시오. 충전 방법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
●Switch 본체와 재접속해 보시겠습니까?
Joy-Con의 동기화 버튼을 짧게 한 번 누르면 Switch 본체와의 통신을 끊을 수 있습니다. 통신이 끊어지면 방향 버튼이나 ABXY 버튼을 눌러 재접속한 후 상황이 개선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Switch 본체를 재시작해 보시겠습니까?
재시작 방법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
●기타
- 주위에 전파 간섭을 일으키는 기기(전자레인지, 무선 전화기 등)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기의 전원을 일시적으로 끄거나, 본체를 다른 장소에 두는 등의 시도를 해 보고 상황이 개선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본체를 금속으로 된 선반에 설치한 경우에는 선반 밖으로 꺼낸 후에 상황이 개선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본체나 컨트롤러에 라이선스 제품이 아닌 커버 등을 장착한 경우에는 분리한 후에 상황이 개선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출처 Nintendo Switch 자주하는 질문 https://support.nintendo.co.kr/faq
IT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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