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느낌·생각

제일바이오 익절 그리고 코스닥은 연일 상승.

by 델피디움 2021. 7. 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어제는 매매된 종목이 없었습니다.

지수가 상승을 했음에도 보유종목들은 하락을 했는데,  대부분은 보유종목이 하락을 했고 일부 종목은 하락이 깊었습니다.

이로인해 월누적수익률은 마지막날 매매로 인해 마이너스로 마감을 했습니다.

3달째 월누적수익을 이어가나 싶었는데, 역시 무리였나봅니다.

지수상승에 힘입어 상승을 했으리 셍긱헸는데, 내린 보유종목들이 있었으니 매매에 있어 조금 기운이 빠지는 어제였습니다.

 

오늘도 코스피는 조금 내렸지만 코스피틑 상승 랠리중입니다.

그러나 보유종목은 상승과 반대로 하락을 연일 달리고 있는 종목이 많습니다.

아직 hts접속을 해 보지 않아서 손실률이 얼마나 될지 모르지만, 요 옃일동안의 하락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제법 될듯합니다.

 

그나마 금일 제일바이오 종목이 익절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hts접속을 해 보면 알게 되겠지만, 수익률도 그렇고 수익금도 투자금이 적게 실린 종목이라 누적수익금엔 별 영향이 없을 듯합니다.

 

제일바이오 익절가는 3,500원정도인데, 수익률은 7~10% 정도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달여 정도를 보유하고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이렇듯 처음 매수시는  길면 2주 정도를 보유할 것 같다는 예상을 했는데, 예상을 훌쩍 깨버리고 한달여 이상을 보유했네요.

 

보유종목중 익절되는 종목이 하나둘 띄엄띄엄 나오긴 하는데, 투자비중이 실린 종목은 좀 처럼 익절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연속 수일 이상을 주구창창 하락을 하는 종목을 보고 있는데,  이런 종목은 어찌하여 이렇게 흘러내릴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신기합니다.

 

너무나  굴곡없이 흘러내린 주가의 모습이 이건 누군가 자로잰듯이 인위적으로 억누르고 있다는 생각까지듭니다.

 

7월의 첫날도 일손실은 이어질 듯합니다.

 

투자금이 높게 실린 종목들은 죄다 하락을 해서 손실은 더욱 불어나고, 투자금이 적게 실린 종목은 익절이 되는게  나오고 있긴 하지만 손실의 늪을 메워줄 정도는 되지 않네요.

 

 

내일 금요일장도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보유종목들 주가의 상승률은 별로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스닥 지수의 상승에도 보유종목이 이 정도로 하락을 해버리면  코스닥 지수가 하락을 해 버린다면 하락의 깊이는 꽤 깊어질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은 어느정도의 하락에도 버틴다 하더라도 생각보다 너무 깊은 하락이 온다면 내가 과연 그때도 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버틸 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보유한 종목들이 15종목 이상인데, 모두 짧게는 하루 길게는 2주 정도를 보고 매수한 것인데, 어찌된게 죄다 중장기로 갈듯한 모양새가 되어버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