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느낌·생각

삼성 에어컨 (냉난방기) E475 / E458 / 실외기 팬 에러가 발생합니다.

델피디움 2024. 10. 20.

samsung 에어컨(냉난방기) E475 / E458 / 실외기 팬 에러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실외기 팬모터가 정상적인 회전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전원차단기 내렸다가 올리는 방법

순간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에러입니다.

 

실외기와 연결된 차단기 스위치를 다렸다가 다시 올려보신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내 이물질 확인

실외기 내부에 이물질로 인한 팬의 회전을 방해할 때 표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실외기 내부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samsung 에어컨(냉난방기)  난방 시 약간 타는 냄새 / 눌은 냄새가 납니다.

예상 원인

난방 가동 시 내부에 있던 먼지가 타면서 냄새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냄새 발생 원인

난방 가동 시 약간 타는 냄새는 제품 내부에 뜨거운 냉매가 순환하면서 실내기 안에 쌓인 먼지를 태우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기 히터가 적용된 모델에서 많이 발생하며, 난방 초기에 먼지 타는 냄새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 먼지가 타는 냄새를 제거 시킨 후 사용해 주십시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에어컨(냉난방기)  실외기 수증기 / 실외기 연기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히트 펌프식 제품은 실외기에서 찬 바람이 나오면서 성에가 생기는데 성능 저하 방지를 위해 실외기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 동작할 때 수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점검 안내

타는 냄새와 연기가 발생하였다면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1588-3366으로 연락하셔서 신속히 점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제상 운전 및 연무 안내

난방 성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일 때 (제상기능) 온 습도 차이에 의해서 수증기(연기, 연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닙니다.

 

실외 온도가 낮거나 대기 중에 습기가 많을 경우 실외기 열교환기가 얼어서 난방이 안될 수 있을 때 실외기를 녹여줍니다. 이를 '제상 운전' 이라고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는 제상 문구 또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제상 과정에서 성에가 녹은 후 열교환기에서 수분이 증발되면서 수증기가 집중(많이) 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제상 주기 및 시간은 기계가 스스로 온도 및 운전시간 등을 감지하여 동작되므로 사용자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705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