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삼성 에어컨 -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 / CF 표시)가 나타나요.

IT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에어컨 -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 / CF 표시)가 나타나요.
    예상원인
     일정시간 사용을 하고 나면, 필터 청소를 해달라고 알리는 알림기능입니다. 먼지가 많을 경우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램프는 [운전/정지] 버튼을 누르면 꺼집니다.


    조치방법
     먼지거름 필터 청소
     먼지가 적게 쌓여 있으면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시고 먼지가 많이 쌓여 있으면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먼지거름필터를 담궈 놓았다가 약 30분 정도 후 세척해 주세요.

    건조는 꼭 그늘에서 해 주세요.
    무리한 물청소를 하시거나 햇빛이 강한 곳에서 건조를 하시면 필터가 훼손되어 조립이 안되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필터청소 알림 해제 방법
     2ndF 버튼 누름 → 청소(알림해제) 또는 운전정지 또는 부가옵션 버튼을 눌러서 화살표 버튼으로 필터리셋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필터청소 알림램프가 켜지지 않아도 필터청소를 한 경우에는 필터청소 알림해제(필터리셋)하여, 알림시간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에어컨 - 난방시 실외기에 성에가 생깁니다.
    예상원인
     벽걸이에어컨 중 냉난방 겸용이 되는 제품은 히트펌프 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1. 여름에 냉방가동을 하면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을 역이용하여 겨울에는 난방가동을 하게 되면 실내기에서는 뜨거운 바람이 나오고 실외기에서는 찬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히트펌프 방식이라고 부릅니다.

    2. 이때 겨울의 차가운 실외의 공기와 더불어 눈, 서리등이 실외기에서 나오는 차가운 바람과 섞여 실외기에 성에가 생기거나 얼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이때 제품자체에서 난방을 할때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실외기의 성에나 얼음을 스스로 녹이는데 이것을 제상이라고 부릅니다
    4. 제상시에는 난방이 잠시 멈추게 되고 어느정도 성에나 얼음이 녹고 나면 다시 난방으로 자동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조치방법
     실외기 성에
     냉난방 겸용의 벽걸이 에어컨은 히트펌프 방식의 냉난방 제품입니다.

    히트펌프라는 것은 냉매 가스를 역으로 돌려 실내기에서는 따뜻한 바람을, 실외기에서는 찬 바람이 나오게 만드는 기술로 실외기에서 찬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실외기 주변의 수분과 온도에 의해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제상운전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끼게 되면 성에를 제거하는 기능인 제상을 동작하게 됩니다.

    제상 모드는 제품을 냉방 운전으로 돌려 실외기의 온도를 올려 성에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실내기에는 차가운 냉매가 흘러 들어가 온도가 떨어지게 되므로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상 동작 중에는 실내기에서 바람이 나오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제상 기능은 제품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자동으로 진입하는 것으로 제상모드를 선택하여 가동 시킬 수는 없습니다.

    겨울철 난방 가동시 실외기에 성에가 끼이게 되면 난방효율이 떨어지므로 실외기에 끼인 성에나 서리를 제거하는 운전을 하게 되는데 그것이 제상운전입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