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samsung 벽걸이(창문) 에어컨 - 창문형 에어컨 소음이 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 창문형 에어컨 소음이 나요.
    예상 원인
     압축기 초기 기동 시, 압축기 RPM 변동 시,  블레이드 오버스트록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초기 가동시 소음 (압축기 기동 소음 : 둑둑, 퉁퉁)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내부의 압축기가 동작하게 되는데 압축기 가동 전 회전 방향을 정하기 위해 원점을 잡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점을 잡기 위해 압축기를 살짝 돌릴 때 '퉁퉁', '둑둑'과 같은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이 희망온도에 도달하여 압축기가 꺼진 후, 실내온도가 상승하여 압축기가 다시 동작하게 된다면 이 때에도 동일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중 발생하는 소음 (압축기 RPM 변동 소음 : 지이이이잉, 휘이이이잉, 삐~)
     인버터 제품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냉방부하에 따라 압축기을 강하게 또는 약하게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압축기의 가동 주파수가 변화하면서 '지잉~,휘잉~'과 같은 주파수 변환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에어컨 닫힐 때 소음 (블레이드 오버스트록 소음 : 다다다다닥)
     제품 종료시 바람조절판이 닫히게 되는데 바람 조절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끝까지 닫기 위해 일정시간 동안 블레이드 모터가 동작하게 됩니다.

    일정시간 동안 바람 조절판을 닫는 방식이기 때문에 바람 조절판이 끝까지 닫히더라도 1초 이내로 닫는 동작이 반복되어 '다다다다' 와 같은 블레이드 닫히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 창문형 에어컨 냉방이 약해요.
    예상 원인
     제품 뒤편 실외측 창문을 닫아놓고 사용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실외측 창문을 열어 실외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 확보가 필요합니다.



    에어컨 뒤에 있는 창문이 닫혀 있거나 제대로 안 열려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뒤 쪽의 창문이 닫혀 있으면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가 막혀 에어컨 뒤쪽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냉방능력이 저하되고 바람이 약해지게 됩니다.


    또한 에어컨 뒤쪽의 온도가 너무 높게 상승되면 차단기가 떨어지거나 디스플레이에 'PH' 표시되면서 제품이 꺼질 수도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흡입구 및 배출구를 확보한 후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