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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에어컨] 냉매 보충, 가스 보충을 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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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스탠드 에어컨] 냉매 보충, 가스 보충을 하고 싶어요.
    예상 원인
     체감상 냉방이 약하다고 느끼시거나, 매년 냉매(가스)를 충전해야 된다는 생각이나, 또는 이전설치 후 그럴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냉매량 점검모드 안내
     2014년 이후 모델은 냉매량 점검(AI점검) 기능이 있습니다.

    ■ 냉매량 점검  동영상(스탠드 에어컨 제품이 정상인지 점검하고 싶어요)




    삼성 [스탠드 에어컨] 제습 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방법
    제습운전 선택 방법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또는 모드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열대쾌적(자동), 냉방, 제습, 청정(송풍), 난방 순으로 운전모드가 변경됩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또한  2014년도 이후 출시된 제품들 중에서는 운전선택이 "모드" 버튼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운전선택시에는 모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희망온도 조절
     온도 올림/내림 버튼을 눌러 18 ℃를 선택하세요.
    제습운전은 현재의 실내온도와 5 ℃이상 차이가 나면 가동되지만 정확한 가동을 위하여 18 ℃로 선택하시면 제습이 효율적으로 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희망온도는 18~30 ℃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일부 모델은 16~30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람세기는 자연풍으로 선택 되어 조절이 안됩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의 모든 램프가 깜박거립니다.(E163)

    예상 원인
    정전 등 제품의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발생될 수 있는 에러입니다.

    조치 방법
     스마트리셋 방법 (2012년 이후 출시모델에 한함)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연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해당 표시는 옵션을 입력하여 정상 동작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제품은 2009년 이후부터 / 벽걸이 제품은 2000년 이후부터 설정 옵션 적용)

    모델별 설정하는 방법이 다르므로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