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 전문필터 청소 및 교체 방법이 궁금합니다.
전문필터 명칭 및 역할 (모델에 따라 적용된 필터는 다름)
- 집진필터(혹은 헤파필터) : 집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제거 (종이재질)
- 항균전문필터 : 가정에서 발생하는 세균 및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
- 살균전문필터 : 가정에서 발생하는 냄새는 물론 세균 및 곰팡이까지 제거
- 숯탈취필터 : 음식/담배냄새 등 불쾌한 생활냄새를 없애 주는 필터(알갱이 형태)
- 탈취전문필터 : 담배냄새, 화장실냄새 등을 제거 (주로, 검정색)
- 항알레르기필터 : 알레르기 유발 원인 물질 발생 억제 (주로, 하늘색)
- 바이러스필터 : 바이러스 원인성분을 제거
- DNA필터 : 흡연 또는 요리가 탈 때 발생하는 발암성 기체(PAH)를 제거
- 신규주택전문필터 : 벽지, 접착제, 가구 등에서 발생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포름알데히드(HCHO)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냄새를 제거
정확한 위치 및 분리방법은 해당 에어컨 실내기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 모델명 확인 방법 : 제품 앞면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예시 '모델명 : AF18HVVD2WK') 또는 제품 옆면의 바코드 위(예시 'MODEL : AF18HVCD1DAN')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바코드 실내기 모델명 맨 뒤 영어 'N'은 실내기 모델명을 의미합니다. 실외기 모델에는 맨 뒤 영어가 'X'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 제습이 안됩니다.
예상 원인
운전선택이 잘못 되었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습 운전은 현재 온도보다 낮게 희망 온도를 설정해야 좀 더 효과적으로 가동됩니다.
조치 방법
운전모드가 제습모드 인지 확인
리모컨의 운전선택버튼(또는 모드버튼)을 눌러 제습운전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희망온도를 현재 보다 낮게 설정 확인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제습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18 ℃로 설정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제습 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내 습도에 따른 제습량 안내
실외기가 작동 되면서 찬바람이 잘 나오면 정상적인 운전 상태 입니다.
주위 온도와 습도가 너무 낮을 경우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 바닥에 물이 흐릅니다.
예상 원인
배수호스 높음, 호스말림, 호스 꺾임, 필터청소가 안된 경우 등이 누수의 원인이 됩니다.
- 배수 호스가 높은 곳에 걸려 있지는 않는지 확인
- 배수 호스가 꺽여 있거나 끝이 물에 잠겨 있지는 않는지 확인
조치 방법
먼지거름필터 청소 상태 확인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청소 해 주시고 바람날개를 회전시켜 주세요.
(바람 날개를 장시간 고정 상태로 운전하게 되면 이슬이 맺힐 수 있음)
또한, 선풍기를 같이 동작시켜 실내 공기가 빠른 대류가 일어나도록 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배수호스 위치 확인
배수호스의 위치가 제품보다 높거나 꺾여 있으면 물이 역류되면서 제품 바닥이나 외부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배수호스 상태 확인
호스 끝 부분이 물에 잠겨 있거나 이물질에 의해서 막혀 있으면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물이 역류되어 누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