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느낌·생각

삼성전자 [에어컨] 실내 온도 안 내려갑니다.

델피디움 2023. 5. 14.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실내 온도 안 내려갑니다.
예상원인
 1. 찬 냉기가 나온다면, 기계는 정상입니다.
2. 찬 냉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면, 실외기가 동작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찬 냉기가 약하게 나온다면, 대부분 기능 및 사용방법이 잘못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폭염 또는 실외기실 도어 또는 베란다 문 미개방으로 사용한 경우(문 개방)

  - 기능선택이 잘못되었거나,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 냉매가 부족한 경우




조치방법
실내 냉방부하 원인 확인
 찬냉기가 잘나오는데, 실내온도가 내려가지 않는 경우라면, 제품은 정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사용 환경에 의한 경우
   - 컨테이너 박스 등과 같이 열기가 높은 곳에 설치된 경우
  - 환풍기, 창문 등이 열려 외부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경우


 운전선택, 희망온도 변경 방법
 냉방선택, 희망온도를 낮게 선택하고 동작해 주세요. 스피드운전(또는 터보운전)으로 했을 때 찬냉기가 나온다면 제품은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쎄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을 선택해 주세요. (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 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후에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조절 후 약 5분정도 기다리시면 정상적인 냉기가 나오기 시작 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냉방약/냉방불 원인, ②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셋 후 가동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거나 또는 차단기를 내린 후 1분 뒤 재연결 하여 가동 시켜 보세요.



18평형 이하는 실내기에 전원코드가 있고(실외기 코드 없음)

18평형 이상은 실외기에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있습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업소형 모델은 차단기를 설치하여 실외 전원으로 연결됩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에어컨 철거 예약이 필요합니다.
철거/설치/전문 세척은 삼성케어플러스에서 진행합니다.(☎ 1588-4190)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재설치(이전설치) 예약 방법이 궁금합니다.
철거/설치/전문 세척 예약은 삼성케어플러스에서 진행합니다.(☎ 1588-4190)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