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전원이 안들어 오는데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에어컨 전원이 안들어 올 경우
제품의 전원이 안들어 올 경우, 아래 순서에 의해 확인해 주세요.
제품의 전원 플러그(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제품에 따라서 전원플러그(코드)가 없고, 차단기에 직접 연결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통상, 59.5 m2 이상은 별도 차단기를 사용합니다.
전원플러그(코드)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분전반(두꺼비집)에 에어컨 전원 차단기가 올려져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아파트인 경우, 통상 분전반은 출입문 근처에 위치를 합니다.(정확한 위치는 관리실에 확인)
차단기가 올려져 있다면, 차단기의 테스트 버튼(빨간색 또는 파란색)을 눌러 차단기가 내려가는지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차단기및 전기시설 부분은 정상적인 상태이므로 제품 점검이 필요하며, 차단기가 내려가지 않는다면 전기가 원활하게 공급 되지 않는 상태이므로 관리사무실 및 전기 설비업체에 의뢰를 하여 전기 시설에 대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전원플러그가 빠져 있는 경우
홈멀티(인버터) 제품인 경우 스탠드, 벽걸이, 실외기 전원플러그가 각각 있습니다. 전원플러그가 빠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에어컨 전용 벽면 콘센트에 스탠드,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 전원플러그 연결 확인
에어컨 전용 벽면 콘센트에 실외기 별도의 전원플러그 연결 확인
■ 멀티탭 사용 금지
멀티탭은 에어컨에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에어컨 전용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에어컨 전원은 반드시 전용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사용 중 차단기가 내려갑니다.
예상원인
실외기의 보호를 위한 제어 및 과부하에 의해 꺼지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실내기 또는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통풍이 안 되어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고 소비전류가 상승하여 차단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LCD 모델(2017년 까지)의 경우 실외기 주변 온도가 상승하면 실내기에 '실외기 점검필요' 라는 표시를 나타내었으나, 2018년 LCD 제품은 실내기에서 '실외기 환기상태 확인' 표시로 변경됨.(이 경우 고장이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실외기가 설치된 공간의 환기 상태 점검 및 실외기 주변 적치물이 통풍에 방해가 된다면 정리해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확인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다른 가전기기보다 높아 전용 콘센트로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다른기기와 함께 멀티탭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때에는 소비전류가 상승하여 제품의 차단기가 떨어지거나 멀티탭이 녹아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설치 위치 확인
제품이 가동되고 나서 5분 이후 꺼졌다면 내부의 온도가 너무 높게 올라가 있는 상태로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주신다거나 실외기 위에 햇빛 차단막 같은 것을 설치하신다면 제품이 꺼지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에어컨 새로운 기능 및 안전한 사용에 대한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에어컨 간단 사용 설명서
■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1. 빅스비 음성인식으로 전원 On/Off 가능
리모컨 조작 없이 "하이 빅스비! 에어컨 전원 꺼줘!"라는 음성만으로 전원 On/Off
2. 리모컨 간편하게 사용방법 조절하기
[모드] 선택 후 버튼을 누를 때마다 AI(인공지능) 쾌적, 냉방 등
희망 온도, 풍량조절, 무풍기능 등 사용방법 설명
3.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 공기청정기로 사용하기
리모컨 '모드' ▶ [청정] 선택 또는 '청정' 버튼을 누르세요.
청정 운전 중 자동풍을 설정하면 청정도에 따라 풍량 자동 조절
실내 공기가 깨끗해지면 절전상태로 전환됩니다.
[청정 모드]
실내 공기 중에 떠다니는 황사나 미세 먼지를 걸러내 안심하고 호흡할 수 있는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 운전 모드입니다.
■ 간편한 방법으로 청소를 해 보세요
1. 별도 공구 없이 패널 전체를 직접 열어 직접 관리
실내기 전원 코드 분리 후 상/하단 패널을 분리하세요.
2. 리모컨 하나로 내부까지 청결하게 '워시 크린'
부가기능 → '워시크린'을 누르면 최대 80분간 자동 동작
실내기(열교환기)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 (창문을 활짝 열고 사용)
■ 안전한 제품 사용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에어컨 전용 콘센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멀티탭, 전원 코드를 연장 사용하면 감전/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2. 실외기는 통풍이 잘 되어야 찬바람이 빨리 나옵니다.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시고 갤러리 창/방충망을 개방해 주세요.
■ 제품 고장 문의 전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제품 상단부 화면에 "C101" 이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에어컨 사용 중 일시적인 실내/실외기 통신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C101, C202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리모컨의 '청정+무풍' 버튼을 동시에 4초간 누르는 'Smart Reset' 기능으로 자가 조치 가능합니다.
다음 연도에 사용 전 실외기 전원 연결된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에어컨을 껐는데, 종료되지 않고 계속 작동이 돼요
제품은 '자동청소 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 종료(Off시)에 내부의 건조 상태에 따라 10~30분간 동작합니다.
3. 에어컨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에어컨 가동 시 배관이 차가워져서 외부 공기와 온도차에 의해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받이 설치 가능, *유상서비스)
4. 제품 상단부에 "GAS"라고 표시돼요
PM10/PM2.5/PM1.0 먼지 농도, GAS(냄새)의 청정도 기준으로 가장 나쁜 청정도를 표시합니다. 요리 등 생활 냄새가 감지된 경우 "GAS" 표시가 나타나므로 환기를 해 주세요.
5.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방향제(디퓨저), 향초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필터에 냄새가 밸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시 자주 필터 청소 및 환기를 해 주세요.
※ 필터는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교체용과 세척용으로 나뉩니다.(삼성전자서비스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물 세척 가능 : 극세필터 (2주), PM1.0, e-HEPA 필터 (3개월)
교체용 : 탈취 필터 (소모성으로 2~3개월 주기 교체 필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일상·느낌·생각
삼성전자 [에어컨] 전원이 안들어 오는데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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