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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에어컨] 열대야 쾌면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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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에어컨] 열대야 쾌면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열대야 쾌면 운전모드 선택
     리모컨의 열대야 쾌면버튼을 눌러 열대야 쾌면을 선택해 주세요. (청정도 동시에 작동됨)

    열대야 쾌면 냉방운전 및 꺼짐이 깜빡거립니다.
    원하는 온도 시간예약이 가능하고 잠들기 좋은 입 면 모드, 깊은 잠을 잘 수있는 숙면모드, 개운하게 깨어날 수 있는 기상모드로 운전이 됩니다.

     예약시간 설정 방법
     이미 예약된 열대야쾌면을 취소하려면 리모컨에서 열대야쾌면에 예약된 시간을 -.-으로 설정하면 취소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스탠드 에어컨] 배관 또는 실외기에 이슬이 맺힙니다.
    예상 원인
     온도 차이에 의한 이슬 맺힘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온도차에 의한 이슬 맺힘 안내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위는 차후 냉매 점검 등을 위하여 배관이 노출되어 있으며 냉방 동작할 때 차가운 냉매가 순환하게 되면 배관 내부의 온도와 실외기 연결 배관 주위 온도의 차이에 의해 배관 표면에 이슬이 맺히게 되고 그 이슬이 모여서 바닥으로 물이 떨어지게 됩니다.

    떨어지는 물이 많아 불편하실 경우, 배관이 노출되지 않도록 배관 연결 부위를 수건, 천 등으로 감싸주시면 떨어지는 물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에어컨 앞에만 시원합니다.
    예상원인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를 세게)

    2.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3. (실외기 장애물, 폭염, 사용환경 등) 외부요인으로 실내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조치방법
    운전모드 및 희망온도 확인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기가 약하다면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통상 18 ℃가 최저온도이며, 모델에 따라 16 ℃까지 선택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통풍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냉방약/냉방불 원인, ②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리셋 방법 (2012년 이후 출시 모델에 한함)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연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