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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에어컨] 제습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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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MSUNG [에어컨] 제습이 안됩니다.
    스탠드 에어컨

    예상 원인
     운전선택이 잘못 되었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습 운전은 현재 온도보다 낮게 희망 온도를 설정해야 좀 더 효과적으로 가동됩니다.


    조치 방법
     운전모드가 제습모드 인지 확인
    리모컨의 운전선택버튼(또는 모드버튼)을 눌러 제습운전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희망온도를 현재 보다 낮게 설정 확인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제습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18 ℃로 설정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제습 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내 습도에 따른 제습량 안내
     실외기가 작동 되면서 찬바람이 잘 나오면 정상적인 운전 상태 입니다.
    주위 온도와 습도가 너무 낮을 경우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MSUNG [에어컨] 표시부에 점검 표시가 나타납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 원인
     에러가 발생되었거나, 제품의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 경우입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으로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방출이 잘 되도록 해주십시오. 그래도 안되면 리셋을 시켜 주십시오.


     실외기 장애물 확인
     '실외기 점검 필요' 문구는 실외기가 열을 방출하지 못할 때 표시됩니다. 실외기실 바람 토출구를 열어주거나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실외기실 온도가 높으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 성능이 약해지거나,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십시오.


    스마트 리셋 방법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연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