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삼성전자[에어컨]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빅스비) 기능이 안됩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AMSUNG [에어컨]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빅스비) 기능이 안됩니다.
    홈멀티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모델에 맞는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  ←  클릭하세요.

    2.  사용설명서에서 '모델별 기능리스트' 확인
     □ 사용설명서를 실행하여 '모델별 기능리스트'에서 사용하는 모델을 찾아 본체 음성인식 지원 여부를 확인하세요.(음성인식의 제품 항목 체크 확인)


    에어컨(스탠드형, 홈멀티) 기기 추가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에어컨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Wi-Fi 네트워크에 미연결 상태인 경우, 음성인식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 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는 방법
     스마트싱스앱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Bixby)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기


     본체(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또는 스마트리셋
     1. 본체(스탠드 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 하세요.

     2. 에어컨 스마트리셋
         - 에어컨의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재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로 전원코드를 찾을 수 없거나 분리가 불가한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델별 스마트리셋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에어컨]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
    홈멀티 에어컨

    예상원인
     1. 전원플러그가 꽉 꽂혀 있지 않은 경우(덜삽입)
    2. 전기이상(전기 안옴)에 의한 경우
       -신축아파트 : 벽면 콘센트에 콘센트 전원 ON/OFF 스위치가 OFF된 경우
       -아파트 : 에어컨 전용차단기가 OFF되어 연결된 콘센트에만 전기가 안오는 경우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 : 멀티탭 ON/OFF 스위치 OFF 또는 불량인 경우
       -댁내 전기이상으로 전기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경우

    3. 제품내부 전원부(부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이후 모델에서 리모컨으로 전원버튼은 되는데 다른 버튼은안되는 경우는 본체와 리모컨과의 무선연결이 되지 않은 경우이므로 페어링을 시켜주세요.


    조치방법
     전원콘센트에 전원플러그 확인
     전원콘센트에 전원플러그를 꽂을 때 헐겁게 삽입한 경우가 있습니다.
    헐겁게 꽂힌 경우 전원이 안켜지거나 사용중 전원이 자동으로 꺼질 수 있으므로완전히 삽입될 수 있도록 꽉 꽂아주세요.


    별도 전원 ON/OFF 스위치 확인
     1) 신축아파트의 경우: 벽면 콘센트에 콘센트 전원 ON/OFF 스위치가 OFF되어 있다면 ON시켜주세요. 각 콘센트마다 절전을 위한 ON/OFF 스위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곳의 콘센트에 실내기(회색), 실외기(검정색) 전원선이 같이 꽂혀 있을 수 있습니다.

    2) 아파트의 경우:배전반(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확인.
    에어컨 전용차단기가 OFF되어 연결된 해당 콘센트에만 전기가 안오는 경우에어컨 전용차단기가 OFF되어 있다면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3)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멀티탭 전원스위치 확인
    멀티탭 ON/OFF 스위치가 OFF 된 경우 켜 주세요.
    멀티탭 내부 접촉단자 이상인 경우에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댁내 전기이상으로 전기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경우
      - 관리사무실(아파트) 또는 전기업체를 통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