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예상원인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 찬바람이 약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냉방 운전으로 선택, 희망온도 낮게 선택이 필요합니다)
2. 실내 더운공기가 흡입되지 못하는 경우 : 먼지거름필터 청소, 커튼 등 장애물 확인
3. 실외기가 열방출이 안되는 경우 : 실외기 실 도어 미개방 등, 실외기 장소 환경 확인
4. 일시적 오류가 있을 경우 : 전력사용량이 많을 때 발생될 수 있음, 전원리셋 확인
5. 냉매가 부족한 경우 : 에러도 없고, 실외기도 잘 동작되고 있는데 약함
조치방법
운전모드 및 희망온도 확인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후에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 선택, 희망온도를 낮게 조절 후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통풍 확인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 냉방약/냉방불 원인, ② 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 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리셋 방법 (2012년 이후 출시 모델에 한함)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연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하고, 전원코드 재 삽입합니다.
※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꽂는 것과 같은 조치 방법입니다.
- 2011년 이전 모델 : 전원코드를 재 삽입합니다.
1. 2012년 이후 모델, 스마트리셋 방법
- 2012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3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4~2015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V]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6~2017년 모델 :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모드]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8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제습]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음성인식)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 2019년 (일반) 모델 : 리모컨의 [무풍] 버튼과 [청정] 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릅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냉방과 제습 소비전력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제품 안내
제습 운전은 냉방과 동일한 원리로 동작을 합니다.
다만, 냉방을 작동하게 되면 찬바람이 강하게 나와 고객님들이 춥다고 느낄 수 있어서 냉방 보다는 약하게 운전하여 추위를 최소화 하면서 효과적으로 습기를 제거하는 운전이 제습운전 입니다.
제습에 대한 소비전력 수치를 표기하고 있지만 않지만(표시 기준 없음)
냉방과 동일 조건으로 운전할 경우 최대 60%까지 절약 할수 있습니다. (자사 실험기준)
단, 온도를 24도 이하로 낮게 운전을 했을 경우 냉방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 무풍에어컨 운전에 따른 소비 전력 차이점
- 무풍 운전을 할 경우 최대 90% 까지 절전 (자사 실험치 기준)
출처: 삼성전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일상·느낌·생각
SAMSUNG [홈멀티에어컨]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