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초반부터 지수가 좋게 흘러가는것 같은데도, 보유종목들의 전체적인 평균수익률은 전일보다 하락중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장에도 주가가 급등하는 종목이 별로 없는게 일 부 대형 종목의 상승으로 지수를 이끌었나 싶기도 합니다.
잉글우드랩 종목이 매도되엇었습니다.
매수가는 8,230원이고, 매도 체결가는 9,200원으로 +10% 정도의 수익률을 안겨주었습니다.
몇일 계속 익절되는 종목이 나오기는 하지만 전체 수익률의 상승을 이끌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그 만큼 투자금이 적기 때문입니다.
조금 전 오늘 익절된 자금과 그나마 조금 남아있던 투자금 모두 일부 종목에 물타기 및 신규 종목에 매수하는데 사용하여 현재 남아있는 여유 투자금은 없습니다.
잉글우드랩 종목의 경우 예약매도를 걸어놓은게 체결되였는데, 조금 더 보유해도 괜찮치 않을가 생각도 들지만, 예상했던 자리에서 익절한 것 만으로도 만족을 합니다.
관종에 모아 둔 종목들을 보자면 지수의 상승대비 흐름이 별로 좋지 못하게 보이는데, 이러다가 오후장으로 가면서 지수가 흘러내리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모니터 1개로만 주식할때 사용하고 있는데, 요즈음 모니터를 하나 더 늘려야하나 생각중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가 27인치에 QHD 인데, 이 정도의 크기에 해상도가 딱 적당하다 여겨지는데, 32인치의 4K 모니터는 또 어떨까 생각도 드는데, 글씨가 좀 작게 보이지 않을까 살짝 걱정되기도 합니다. 32인치보다 화면이 커진다면 눈이 불편할듯 느껴집니다.
현재의 흐름으로 보아서는 오후장에서도 보유종목 중 상승할 만한 종목이 보이지 않는데, 오늘같이 상승장에 수익이 오히려 마이너스를 향게 가는게 아쉽기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