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느낌·생각

팜젠사이언스, 티플랙스 매도 완료되었습니다.

by 델피디움 2021. 6. 2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현재 오후 2시를 넘어가고 있는데 주식 2종목이 익절 되었습니다.

지수가 연일 상승 중인데,  그에 비해 보유종목들의 상승은 그에 맞게 따라가질 못하고 있다 여겨집니다.

 

 

 

팜젠사이언스는 어제 매수한것 같은데,  소액으로 매수한한 종목이라 수익률 대비 수익금은 미비한 수준입니다.

매수는 11,650원에 했으며, 매도는 12,150에 했습니다.

수익률은 +4%정도입니다.

만약, 투자금이 넉넉했었다라면  수익금이 높았을 수도 있지만, 현재 주식공부를 하는 단계로 소액으로만 하고 있기에 익절 되었다는것에도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티플랙스도 매수한지 몇일 되지 않은 종목인데  몇번에 나눠 분할매수를 한 종목입니다.

평균 매수가는 4,647원이며, 매도가는 5,120원입니다.

수익률은 +9.8% 정도인데 분할매수로 몇번 들어간 만큼 투자 비중이 살짝 높은 상태여서 수익금도 그 만큼 높아졌습니다.

 

 

 

현재 보유종목은 16종목입니다.

어제 오후장에서도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였고, 조금 전에도 1종목 매수를 했습니다.

 

금일 2종목이 익절되어 2종목은 분할매수 및 1종목을 새로 매수할 수 있게 되었는데, 지수의 상승대비 익절되는 종목이 너무 없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보유종목들의 평균수익률은 -4.6% 정도인데,  월 누적수익률은 아직 마이너스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수할 만한 종목은 제법 눈에 들어오긴 하나, 막상 매수를 해서 상승이 아닌 하락을 하는 경우도 많아서 종목의 선택에 있어 좀 더 공부를 해야함을 알고 있습니다.

 

 

지수가 연일 상승임에도 보유종목의 상승률이 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면, 지수 하락시는 제법 손실이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장 마감까지 이렇다할 매매없이 끝날 듯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