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4도어 냉장고 - 4도어, 냉장이 안되서 시원하지 않아요.
냉장고의 냉장실 및 냉동실에 냉기가 약하거나, 느껴지지 않을 때 냉매를 만드는 ① 컴프레서나 ② 회로 ③ 냉기가 나오는 미세관 막힘 ④ 냉매 누설 등으로 냉장 냉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빠른 엔지니어의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전원 상태 확인
냉장실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실 내부 조명이 켜지지 않는다면 전원 문제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전원 플러그를 뺐다가 다시 완전히 꼽아 주세요.
동일하게 전원이 켜지지 않는 다면 해당 콘센트에 드라이기나, 휴대폰 충전기를 꽂아 제품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드라이기나, 휴대폰 충전기 등도 동작 하지 않는다면 전기 전문 기술자에게 콘센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어상태 확인
도어가 열리면 냉기는 새어 나가고 더운 공기가 유입됩니다.
냉장고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고드름이 생겨 있으면 도어 열린 상태에 따라서 미세하게 장시간 열리게 되면 냉동이 안되고 음식물이 녹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은 후 지켜보시기 바라며, 음식물 및 포장 용기 등에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포장 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식품 보관 방법
냉장실 온도가 약한 경우 내부 음식물이 많아 냉기가 나오는 곳을 식품 용기 등이 막아 냉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으니 음식물 조절해 주세요.
냉장실 선반의 테두리에 꽉 채우지 마시고 테두리 안쪽으로 음식물을 보관하면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이나 제품 주변이 고온인 경우 사용하시던 온도보다 설정온도를 한 단계 정도 강(0도~5도) 하게 조절하여 사용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samsung 4도어 냉장고 -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맞춤보관실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맞춤보관실이란
7단계 변온으로 김치부터 살얼음까지 맞춤 보관실
냉장실, 냉동실, 맞춤보관실 각각의 냉각기가 있는 트리플 독립 냉각 기능으로 칸마다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냄새 섞임 걱정 없이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맞춤보관실은 –23 ℃ ~ 4 ℃까지 넓은 온도 대역에서 7단계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어 염도에 따른 섬세한 김치 보관도 가능합니다.
맞춤보관실 위치
우측 하단 맞춤보관실로 위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맞춤보관실에 김치보관하는 방법
왼쪽 또는 오른쪽 화살표를 이용하여 맞춤보관실을 선택후 맞춤보관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으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맞춤보관실의 기능 (모델에 따라 냉동 → 살얼음 → 냉장 → 김치-표준 → 김치강냉 → 김치-약냉 또는 냉동 → 살얼음 → 특선 → 냉장)이 차례로 선택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