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실외기가 늦게 돌아갑니다.
원인 안내
실외기를 보호하기 위해 실외기 동작이 최대 5분 동안 지연될 수 있습니다.
가동 5분 후 확인 안내
실외기를 너무 급하게 가동시키면 고장이 발생 할 수 있어, 보호하기 위해 실외기 동작이 최대 5분 정도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희망온도설정
희망(설정)온도와 현재온도가 비슷한 경우, 실외기가 동작하지 않거나 늦게 운전될 수 있습니다.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실내기 성에가 생깁니다.
예상 원인
냉매량이 부족하거나 먼지거름필터가 막히면 실내기에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먼지거름 필터 청소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실내공기가 흡입이 안 되면 실내기 내부에 성에가 발생되어 표면에 이슬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요.
[필터 청소 방법]
유선리모컨에 필터청소 표시 및 천장에 바둑판 모양의 필터램프는 실내기를 가동한지 1,000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빨간 불이 들어옴)
이 때는 리모컨의 [필터리셋] 또는 [알람해제]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필터표시램프 꺼짐)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피크전력제어에 대해 알려주세요
피크전력 관련 안내
여름 및 겨울철 전력 사용량에 제한을 걸어 피크 전력을 줄여주는 장치입니다.
피크 전력을 줄여 기본요금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전력감시 중계기 (AIM-B15)
- 디멘드 컨트롤러와 DMS 사이를 중계하는 장치
- 디멘드 컨트롤러로 부터 받은 전력 사용량과 목표전력을 비교하여 경고 신호 생성, 이를 DMS로 전송
- CT 전력량계와 호환가능
samsung 시스템 에어컨 - 유선 리모컨에서 난방운전 선택 시 송풍운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예상 원인
유선 리모컨에서 '난방' 선택시, 멀티형 제품에서 실내기가 서로 다른 운전(혼용운전)을 한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2014년1월 이후 설치한 멀티형 제품에 한함, 신통신(NASA 통신) 적용 제품)
조치 방법
중앙제어 설정 확인
'중앙제어'를 하는 곳 이라면(학교/빌딩/관공서 등) 전기절약을 위해 설정 상태를 제한해 놓았을 수 있습니다.
제품 관리자(관리실 등)에게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렇치 않은 경우라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중앙제어기 설정 상태 확인
냉방/난방이 동시에 되지 않는 제품에서 혼용운전을 알려주는 상태(기능) 입니다.
멀티형 제품의 경우, 다른 실내기 사용자가 '냉방' 운전으로 먼저 켜 놓은 경우, '난방'을 켜게 되면 난방이 되지 않고 자동으로 '송풍' 운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 중앙제어기가 설치된 경우
중앙제어기 우측면의 스위치가 '난방' 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다면 전실 운전 정지(OFF) 하고, '난방'을 선택합니다.
전실 운전(ON)을 한 후, 미사용 실내기를 운전 정지(OFF) 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5
IT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실외기가 늦게 돌아갑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