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스템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차단기가 내려갑니다.
실외기 주변에 공기 순환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있거나 갤러리가 닫혀 있으면 실외기가 과열되면서 차단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더운 바람이 토출 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창을 완전히 열어 공기 순환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또한 한 여름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져도 실외기가 과열되어 차단기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실외기 주변 및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 주면 실외기 온도가 내려 가 재가동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뿌린 이후에도 차단기가 떨어진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에러가 나타납니다.(C101, E101)
본체 표시부에 전원 램프를 제외한 다른 램프들이 전부 깜박이거나 유선 리모컨에 C101 또는 E101이 표시된다면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이 안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동작일 수 있으므로 분전반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로 표시된 차단기를 내렸다가 10초 경과 후 다시 올려 제품을 리셋해 주세요.
전원 리셋 후에도 동일한 표시가 나타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동작이 안됩니다.
Step1 리모컨 배터리 교체하기
리모컨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경우 동작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배터리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Step2 리모컨 실내기 선택 변경하기
배터리 교체 후에도 동작이 안 된다면 리모컨의 실내기 선택이 잘못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실내기가 깜박거릴 때까지 좌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실내기는 1번에서 4번까지 개별적으로 선택하거나 실내기 전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기 전체를 선택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동작시켜 보세요.
Step3 휴대폰 카메라로 리모컨 점검하기
배터리 교체 후에도 동작이 안 된다면 리모컨에서 신호가 정상적으로 송신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카메라 기능 실행 후 리모컨 상단에 있는 LED 송신 램프를 비춘 상태로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화면에서 리모컨의 LED 램프 불빛이 보이지 않는다면 리모컨 이상으로 새 리모컨을 구입해 사용해 주세요.
만약 리모컨의 불빛이 보인다면 제품 수신부의 이상일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 방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자동으로 꺼집니다.
Step1 점검 코드 확인하기
에어컨 동작 중 제품이 꺼지면서 표시부의 램프가 깜박거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전원 램프를 제외한 다른 램프가 깜박거린다면 이상을 감지한 것으로 고객센터로 문의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tep2 차단기 확인하기
램프 깜박임 없이 제품이 꺼진다면 전원이 차단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분전반을 찾아 에어컨 또는 실외기로 표시된 전원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 후 위로 올려주세요.
Step3 실외기 주변 점검하기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차단기가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도 제품이 꺼지는 증상이라면 실외기가 과열되어 보호 제어가 동작 중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더운 바람이 토출 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창을 완전히 열어 공기 순환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후 사용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