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 배관길이가 길면 안 시원한지 궁금합니다.

by 델피디움 2023. 12. 2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amsung 벽걸이(창문) 에어컨 - 배관길이가 길면 안 시원한지 궁금합니다.
 예상 원인
 허용배관길이 보다 길어질 경우 시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벽걸이는 통상 15 M 입니다)


 관련 안내
허용된 최대배관 길이까지는 연장 된 길이만큼 추가냉매를 보충하면 냉방성능에는 큰 차이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고저차가 있으면 허용길이는 짧아질 수 있습니다)

허용길이를 넘어 설치하게 될 경우 냉방성능의 문제뿐만 아니라 배관 내부를 순환하는 윤활오일 부족 현상으로 인해 실외기 압축기(컴프레서)가 고장날 우려가 있습니다.

모델별 최대배관 길이는 차이가 있습니다. 





samsung 벽걸이(창문) 에어컨 - 배관 또는 실외기에 이슬이 맺힙니다.
 예상 원인
 온도 차이에 의한 이슬 맺힘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온도차에 의한 이슬 맺힘 안내

실외기에 배관을 연결 하는 부위를 서비스 밸브라고 부르며 이곳에는 배관이 노출되어 있어 배관내부의 온도와 실외기 주위온도의 차이가 많거나 습도가 높은 날이면 연결부위 표면에 이슬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슬의 양이 많아지면 실외기 바닥으로 물이 떨어지게 됩니다.

떨어지는 물이 많아 불편하시면 배관 연결 부위를 수건등을 이용하여 배관이 노출되지 않게 감아 주시면 물 떨어지는 양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samsung 벽걸이(창문) 에어컨 - 자동 운전일 때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창문형 에어컨]
예상 원인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찬바람이 안나오게 됩니다.


조치 방법
 리모컨 조작 방법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에어컨이 자동으로 풍량을 제어하는 운전 모드입니다.

리모컨의 [모드] 버튼 또는 본체의 모드 선택 버튼을 눌러 ‘자동’을 선택하세요.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자동, 냉방, 제습, 송풍 순으로 운전모드가 변경됩니다.

리모컨의 온도 +,-버튼 및 본체의 온도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온도를 선택하세요.
희망온도는 2021년/2022년향 16~30 ℃, 2023년향 18~30 ℃ 범위에서 1 ℃씩 조절 가능합니다.


참고) 
자동 운전은 풍량(바람세기)은 조절되지 않습니다.

바람 세기는 “자동풍”으로 고정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를 제품에서 분리해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찬바람이 약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필터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세척한 필터는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한 후 제품에 장착해 주세요.
※ 필터는 약 2주에 한 번 청소가 필요합니다.  



창문 개방 확인
 창문 밖에 베란다가 있는 경우 에어컨이 설치된 창문을 개방 하더라도 베란다에 열이 축척되게 됩니다.

베란다 바깥 쪽 창문을 개방 해 주세요.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바져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의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뒷면에서 토출된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PH, C404, C416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공기 흡입구 확인 
 커튼이나 방해물로 인해 실내공기 흡입구(2021년/2022년향 우측, 2023년향 좌측)가 막히게 되면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의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실내공기 흡입구가 막히게 되면 P7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내공기 흡입구의 커튼이나 방해물을 제거하시고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벽걸이 에어컨]
예상 원인
1. 자동 운전일 때는 실내의 온도에 맞춰 실외기가 가동을 멈출 때가 있습니다. 실외기가 가동을 멈추면 차가운 바람이 아니라 선풍기 같은 바람이 나옵니다.

2. 자동 운전일 때 초기 가동시에는 냉방으로 가동하고 10분이 지나면 실내의 온도에 맞춰서 냉방이나 제습 혹은 송풍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3. 일부 모델은 자동 운전 시에 온도를 변경하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때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는 경우 실외기가 가동을 멈춰 찬바람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어떠한 운전 모드에서도 바람이 아예 안 나오거나 약하게 나온다면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필터를 청소해 주셔야 합니다.

5. 실외기 통풍구가 방해물로 인해 막혀 있거나 통풍이 잘 안되는 경우에도 냉방능력이 저하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AI쾌적(자동, 아열대쾌적) 모드 설정
리모컨에 모드(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AI쾌적(자동, 아열대, 쾌적)’ 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현재 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의 온도 내림 버튼을 눌러 18 ℃로 맞춰주세요.
※ 일부 모델은 온도를 변경하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실 개방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 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