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틀레야

SAMSUNG 에어컨 - 바람 토출구 / 날개에 이슬이 맺힙니다.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형) 에어컨 - 바람 토출구 / 날개에 이슬이 맺힙니다.
    [창문형 에어컨]

    예상 원인
    습도가 높은 날 결로 현상으로 제품 표면에 이슬 맺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막힌 경우 공기 순환이 안되어 에바에 성에가 발생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실내 습도 확인 안내  
     비 오는 날이나 실내 습도가 높은 날에는 실내기 표면에 이슬 맺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증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결로 현상이 불편하시다면 제습 모드로 희망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2 ℃ 정도 낮게 설정하셔서 습기를 제거해 주세요.

    제습 모드 선택 후 온도 조절 안내 
    습도가 높은 날에는 제습모드에서 희망온도를 실내 온도와 2 ℃ 정도 낮게 설정하셔서 습도를 낮춘 후 냉방 운전을 사용하시면 이슬 맺힘 발생이 현저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안내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라면 공기 순환이 안되어 실내기 내부 열교환기에 성에가 발생하여 결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2주에 한 번씩 청소해 주는 게 좋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예상원인
     습도와 온도차로 인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실내공기 흡입이 잘 안되면서 토출구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흡입구 쪽(먼지거름필터의 먼지, 커튼 등의 장애물)에 실내의 더운 공기가 잘 빨려들어가지 않으면서 바람토출구에 이슬이 맺히거나, 냉방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튼 등의 장애물이 없는지 보시고, 먼지거름필터도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해 주세요.


     희망온도 확인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는 바람 토출구에서 찬 바람이 나오면서 온도 및 습도차에 의해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특히, 비오는 날이나 호수/바닷가 주변 등이 습도차가 큽니다)

    온도를 조금 높여서 사용해 보세요. 18℃ 사용중이었다면, 22~3℃ 정도가 좋습니다.



     제습모드로 동작
     강 주변, 산밑과 같이 습기가 많은 지역이나 비오는 날과 같이 습도가 높은 날씨에는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리모컨의 운전선택버튼을 눌러 제습모드로 제품을 동작시켜 주시면 찬 바람이 나오는 시간이 자동으로 조절되면서 주변의 습기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형) 에어컨 - 제습 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예상 원인 
    1. 실내의 습도가 높을 경우 사용합니다.

    2. 에어컨의 제습 운전은 희망온도와 현재 실내 온도의 차이로 제어됩니다.

    3. 창문형 에어컨은 습도를 따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습도센서가 없습니다.)

    4. 운전 선택 버튼 (모드 버튼)으로 제습 운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습 운전 방법
    ■ 제습 선택
    리모컨의 모드 버튼 및 본체의 모드 선택 버튼을 눌러 ‘제습’을 선택하세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자동, 냉방, 제습, 송풍 순으로 운전 모드가 변경됩니다.


     ■ 희망온도 선택
    리모컨의 온도 +,- 버튼 및 본체의 온도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온도를 선택하세요.
    희망온도는 2021년/2022년향 16~30 ℃, 2023년향 18~30 ℃ 범위에서 1 ℃씩 조절 가능합니다.

    참고
     제습 운전은 풍량(바람세기)은 조절되지 않습니다.

    바람 세기는 “자동풍”으로 고정됩니다.

     
    창문 개방 확인
     창문 밖에 베란다가 있는 경우 에어컨이 설치된 창문을 개방 하더라도 베란다에 열이 축척되게 됩니다.

    베란다 바깥 쪽 창문을 개방 해 주세요.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바져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의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뒷면에서 토출된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PH, C404, C416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내부 창문이나 이중창이 닫혀있거나 창문이 완전히 개방이 되어 있지 않다면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찬 바람이 약해지고 거치대의 온도가 높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에어컨 뒤쪽의 이중창은 완전히 개방해 주시고 내부 창문은 거치대를 기준으로 약 2센티미터 정도만 밀어 넣어 사용해 주세요.
    또한 장시간 창문으로 막힌 상태로 제품을 사용하셨다면 제품의 온도가 너무 높게 상승되어 표시부에 "PH" 보호 제어가 나타나면서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만약 "PH" 표시가 나타나며 제품이 꺼졌다면 창문 열림 상태를 확인한 후 파워코드를 분리 한 후 다시 꽂아 사용해 주세요.


    [벽걸이 에어컨]
    예상 원인
    운전 선택이 잘못되었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습 운전은 현재 온도보다 낮게 희망온도를 설정해야 좀 더 효과적으로 가동됩니다.


    조치 방법



     운전 모드 변경
    리모컨의 운전 선택(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제습 운전으로 변경해주세요.

    자동, 냉방, 제습, 청정(송풍), 난방 순으로 운전 모드가 변경됩니다.

    (모델에 따라 리모컨 버튼과 운전 모드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온도 변경
    온도 올림/내림 버튼을 눌러 18 ℃를 선택하세요.

    제습 운전은 현재의 실내 온도와 5 ℃이상 차이가 나면 가동되지만 정확한 가동을 위하여 18 ℃로 선택하시면 제습이 효율적으로 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희망온도는 18~30℃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일부 모델은 16~3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람세기는 자연풍으로 선택이 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