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벽걸이(창문)에어컨 - 전기집진 필터의 청소 및 관리방법이 궁금합니다.
전기집진기, PM2.5 필터 분리 방법
나사 등을 풀거나 임의로 분해하시면 안됩니다. 전기집진기, PM2.5 필터는 고전압으로 정전기를 발생시켜 먼지거름 필터에서 거르지 못하는 담배입자나 미세한 먼지까지 걸러 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입니다.
청결한 실내환경을 만들어 주는 필터로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약 3개월(1일 8시간 사용 기준)에 1회 정도 청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파손 등으로 구입을 원할 경우 서비스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삼성 벽걸이(창문)에어컨 - 본체 온도표시부에 E422, C422 깜빡거리고 동작이 안 됩니다.
창문형 에어컨]
에러 원인 및 조치방법
2022년향 창문형 모델부터는 에러 코드가 영어 C와 숫자 3자리로 변경되었습니다.
2022년 현재 창문형 에어컨은 C422 에러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에러 확인 후 하단의 에러코드 참고를 확인해 주세요.
일시적인 오작동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분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벽걸이 에어컨]
예상원인
전동변에 이상이 있거나 냉매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조치방법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홈멀티 (2 IN1) 제품은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 합니다.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에어컨 - 표시부 글자 깨짐 또는 2개 이상, 전체램프 깜박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예상 원인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원 케이 블 분리 후 재 연결 확인
일시적인 오동작일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잠시 뒤 재 연결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벽걸이 에어컨]
예상원인
에러 및 오동작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온도 표시나 아이콘 램프 확인 방법
본체 표시부의 온도 표시나 아이콘이 깨져서 나온다면 내부의 LED 램프에 이상이 발생하여 나올 수 있습니다.
차단기 확인
순간적인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컴퓨터의 리셋과 같이 제품의 전원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으로 에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연결되어 있는 차단기를 내렸다가 10초 정도 후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