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벽걸이(창문형)에어컨 - 배수 펌프 작동 안됨.
예상 원인
배수 펌프 전원 분리 및 고장으로 인한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안내
배수 펌프 관련 안내
배수 펌프 설치 방법
배수 펌프는 실내기보다 아래쪽에 설치하여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이 자연 배수식으로 배수 펌프에 들어가도록 설치 해야 합니다.
실내기 보다 배수 펌프가 높이 설치 될 경우 누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수펌프는 전원코드를 따로 연결합니다.
배수 펌프 동작 사양
배수 펌프는 제품 내에 수위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펌프 내 물이 받아지는 수조에 일정량의 물이 채워지면 동작하여 물이 밖으로 배출됩니다.
배수 펌프는 항상 동작하는 것이 아니며 주기적으로 동작하여 물을 배출합니다.
배수 펌프 서비스 주체
배수 펌프는 삼성에서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품 설치 시 설치엔지니어가 배수 펌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고객님과 협의 후 별도 제품을 공급받아 설치하고 있습니다.
배수 펌프 고장으로 인하여 점검을 요청하는 경우 배수 펌프 제조회사 및 설치 엔지니어를 통하여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samsung 벽걸이(창문형)에어컨 - E1 에러가 나타납니다.
[창문형 에어컨]
예상 원인
실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원 코드 분리 안내
일시적인 오작동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 분 후 다시 연결해 보십시요.
[벽걸이 에어컨]
예상원인
실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에러입니다.
조치방법
에러코드 확인
에어컨 모델별 에러 숫자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다르므로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참고
E(C)101, E(C)201 : 통신 점검(에러)
E(C)163 : 옵션설정 점검(에러)
E(C)161 : 혼용운전 점검(에러) 인 경우 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있으니 전문 상담사에게 안내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전동변이 열리지 않고 잠겨 있으면 냉매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E(C)422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홈멀티 (2 IN1) 제품은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 합니다.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