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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벽걸이(창문형)에어컨 -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등록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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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msung 벽걸이(창문형)에어컨 -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등록이 안됩니다.
    [창문형 에어컨] 
    2021년 창문형 에어컨은 네트워크 기능 없음
     창문형 에어컨은 2022, 2023년 모델부터 스마트싱스를 지원합니다.

    지원되는 모델 : AW05B*******, AW06C*******


     Wi-Fi 주파수
    창문형 에어컨은 2.4 Hz 주파수만 지원합니다.
    (모델의 정확한 정보는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8 %, 99 %에서 멈출 때 조치사항
     99 %에서 오류가 나오는 증상은 에어컨과 서버와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1. 공유기 암호가 틀렸을 때

    (2019년 스마트싱스 제품 연결은 휴대폰을 고객 댁내 Wi-Fi와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이폰의 경우 공유기 암호를 넣었을 때 바로 연결할 수 없다는 팝업이 뜨고 안드로이드 경우는 암호 입력 없이 가능함)

    2. 공유기 신호 감도가 제품 위치에서 약할 때

    3.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공유기에 무선 접속 기기가 많이 접속되어 있을때)



     2, 3 의 경우에는 핸드폰 핫스팟 기능 이용 연결 시도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싱스 앱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 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을 경우 에어컨 제품은 정상임을 설명하고 공유기 제조사 또는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하시도록 안내합니다.
    스마트폰의 핫 스팟 설정 기능은 각 스마트폰 제조사로 문의하시거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예상원인
    1.  제품 등록 중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때 일시적인 오류로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2. 2016년 이후 출시 제품 중 동글레디(Dongle Ready) 제품에 동글(Dongle) 장착이 안되어 있을 때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모델
    홈멀티의 벽걸이는 동글을 따로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탠드가 네트워크가 되면 벽걸이도 가능합니다.

    (스마트싱스 APP 설치시 스탠드/벽걸이 2개의 컨트롤러가 설치됨)


    예) 스탠드가 Wi-Fi 내장형 모델이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
    스탠드가 동글 모델이면, 스탠드에만 동글 장착하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

    제품 전용 동글은 2016년이후 에어컨, 공기청정기 모델 중 동글 레디(Dongle Ready)모델에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i-Fi 내장형 모델은 동글(Dongle) 설치 없이 스마트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으며,
    동글레디(Dongle Ready) 모델은 동글이 있어야 스마트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참고 : Wi-Fi 기본 제공 모델(내장형)인지, 동글 장착 모델인지 여부는 사용설명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홈 동글(Dongle) 확인
     동글 레디(Dongle Ready)로 표기된 모델은 USB형 동글(스마트홈 어댑터)을별도 구매하여 장착해야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글구매처 : 삼성전자홈페이지 및 삼성스토어


    동글(Dongle)은 2016년부터 사용되고 있으며 ,2019년8월 기준 2016년모델(K) 은 스마트홈 동글(HD39J1230KW)을 사용 (스마트 홈 APP)

    2017년이후 모델은 스마트홈 어댑터(HD2018KH)를 사용 (스마트싱즈 APP) 합니다.


    동글(Dongle)은 USB메모리 형태를 한 일종의 송수신 장치로 공유기와 제품을 연결하여 명령을 받고 신호를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노트북의 외장형 와이파이 모듈과 같은 개념)



    Wi-Fi 내장형은 제품내부에 데이터송수신장치가 있어서 동글(Dongle)이 없어도공유기와 연결을 할 수 있지만 동글레디(Dongle Ready)제품은 반드시 이 장치동글(Dongle)이 있어야 공유기와 연결이 됩니다.



    2.4 기가 헤르츠(GHz) 대역 확인
    에어컨, 공기청정기(Wi-Fi 내장 또는 동글레디(Dongle Ready) 가 적용된 모델만) 는 공유기와 연결을 할 때 일정한 주파수로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Wi-Fi 지원(내장형 Wi-Fi 모듈/ 외장형 Dongle) 사양 확인

    ※ 2018년(N계열) Wi-Fi 내장형 모델은 2.4 ㎓ 또는 5㎓에 모두 연결 가능하나, 무선 동글 장착 모델은 2.4 ㎓ 전용입니다.



    공유기 암호 신호세기 확인
     99 % 에서 제품과 서버와의 통신이 원할하지 않는 경우 일어나는 증상으로 아래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공유기 암호가 틀렸을 때

      - 2019년 스마트싱스 제품 연결은 휴대폰을 고객 댁내 Wi-Fi와 연결 된 상태 이기 때문에 아이폰의 경우 공유기 암호를 넣었을 때

    2. 공유기 신호감도가 제품위치에서 약할 때

    3.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공유기에 무선 접속 기기가 많이 접속 되어있을때)



    2,3 의 경우에는 핸드폰 핫스팟 기능이용 연결 시도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모바일 핫스팟, 또는 개인용 핫스팟으로 표기)

    스마트싱즈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다면 에어컨 제품은 정상이므로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의 핫스팟 설정 기능은 각 스마트폰 제조사로 문의하시거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Room A/C] Samsung 접속 이력 삭제 후 설정
     벽걸이 에어컨은 AP가 켜지면 [Room A/C]Samsung 의 Wi-Fi 신호를 보내 스마트폰과 1:1 다이렉트Wi-Fi 로 연결 됩니다.
    이 연결 과정에 인증 등의 오류가 발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4 % 이전에 멈추었다면 스마트폰과 에어컨과의 연결과정 중 오류가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의 Wi-Fi 설정 → 고급 → 네트워크 관리에서 [Room A/C]Samsung 기록을 지워 주세요 .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 Wi-Fi → [Room A/C]Samsung → 이네트워크 지우기 또환 안드로이드 경우에는 스마트네트워크 전환기능도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유기/에어컨 Wi-Fi 리셋 방법
     일시적인 오동작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Wi-Fi 초기화 (2017년이전 제품 전원 리셋)와 공유기 전원을 빼고 1분뒤에 연결 하시고 다시 설정 해 보시길바랍니다.






    samsung 벽걸이(창문형)에어컨 - 이전설치 후 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냉방운전 온도 설정
     현재온도 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 또는 본체 조절부의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 보다 2 ℃ 낮게 설정해 주세요.


    실외기 가동 확인
     에어컨은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 찬바람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5분 이상 충분히 기다린 후에 실외기가 가동 되는지 확인 해 주세요.


     실내기 찬바람 나오는지 확인
     바람 토출구에서 찬바람이 나오는지 확인 해주세요. 또한, 에어컨이 가동되면 실내기에서 물이 발생되며, 배수 호스를 통하여 밖으로 빠져 나갑니다.

    물이 장시간 빠져 나가지 못하면 실내기에서 누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바닥에 고르게 펴져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