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AMSUNG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물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by 델피디움 2023. 8. 1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물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 주변 온도, 실내 온도, 에어컨 설정 온도에 따라 강력 냉방과 절전 냉방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때 에어컨에서 흐르는 가스가 순환하면서 물 흘러가듯이 쪼르륵 ~ , 쉭~~쉭~~ 하는 소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에어컨이 작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램프가 깜박 거립니다.
 Step1. 점검 코드 확인하기
동작 중 제품 본체 표시부의 램프가 깜박이거나 점검 코드가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영문자 “C” 또는 “E” 와 함께 숫자가 표시된다면 고객센터 문의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tep2. 전원 리셋하기
점검 코드가 표시되지 않는 상태에서 램프가 깜박거린다면 일시적인 오동작이거나 제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원 코드를 뺀 후 약 10초 경과 후에 다시 연결 후 작동시켜 보세요.
만약 동일 증상이 발생된다면 고객센터 문의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냄새가 발생합니다.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흡입하여 배출하는 공기 순환 방식으로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가동할 경우 실내의 냄새가 필터와 제품 내부에 베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Step1 필터 냄새 제거하기
 실내기 필터에 베어 있는 냄새를 제거해 주세요.
필터를 분리한 후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제거해 주시고 중성세제를 푼 물에 약 30분 정도 담가 놓은 후 흐르는 물로 헹궈
필터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해 주세요.

 Step2 내부 냄새 제거하기
 실내기 주변의 창문을 열고 제품을 냉방 모드 18 ℃로 설정하여 2시간 가동 후 송풍 또는 청정 모드로 30분 정도 동작시켜 주세요.
열교환기가 세척되고 내부가 건조되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Step3 자동 건조 기능 설정하기
늘 상쾌한 바람을 유지하기 위해서 자동청소 건조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자동청소 기능은 에어컨 운전 종료 시 일정 시간 송풍 모드로 동작 후 꺼지는 기능으로 내부의 수분을 건조시켜 냄새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Step4 워시 클린 기능 사용하기(2021년형 이후 제품 기준)
2021년형 이후 벽걸이형 제품은 워시 클린 기능을 실행해 내부를 청소해 주세요.
워시 클린 기능은 제품이 꺼진 상태에서 리모컨의 부가기능으로 실행이 가능하며, 약 30~80분간 실내기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열교환기의 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자동으로 꺼집니다.
 Step1. 점검 코드 확인하기
동작 중 제품이 자동으로 꺼진다면 본체 표시부의 램프가 깜박이거나 점검 코드가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전원 램프를 제외한 다른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영문자 “C” 또는 “E” 와 함께 숫자가 표시된다면 고객센터 문의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tep2. 차단기 확인하기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점검 코드가 표시되지 않는 상태로 제품이 꺼진다면 제품에 공급되는 전원이 차단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가정 내 분전반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로 표시된 전원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 후 위로 올려주세요.

 Step3. 실외기 주변 점검하기
차단기가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도 제품이 꺼지는 증상이라면 실외기가 과열되어 보호 제어가 동작 중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더운 바람이 토출 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창을 완전히 열어 공기 순환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후 사용해 주세요.




삼성 [벽걸이(창문)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Step1. 전원 연결 상태 확인하기
리모컨으로 동작이 안 된다면 실내기 제품의 본체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이 동작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면 리모컨의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이상이 발생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배터리를 교체한 후 동작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으로 동작이 안 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리모컨 구매 또는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tep2. 파워코드 재연결하기
본체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제품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파워코드를 뺏다가 다시 꽂아 제품이 동작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Step3. 차단기 확인하기
만약 파워코드를 다시 꽂은 후에도 동작이 안 된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차단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정 내 분전반을 열고 에어컨 또는 실외기로 표시된 차단기를 찾아 전원을 공급 후 제품을 동작시켜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