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느낌·생각

삼성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및 기기 추가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델피디움 2023. 7. 1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및 기기 추가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탠드형 에어컨에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장착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을 지원하는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을 장착하여 스마트 가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를 스탠드형 에어컨에 장착 방법
① 스탠드형 에어컨 상단의 동글 장착 위치 확인

② 장착부의 SEAL COVER UP(실 커버 업) 제거

 ③ 에어컨 상단의 장착 부위에 동글을 넣고 끝까지 밀어 장착


스마트홈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 이 가능합니다.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③ '추가(+)'선택
④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 
⑤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⑥ 브랜드(제조사) 선택 
⑦ '지원되는 기기'선택 
 ⑧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3. 기기 추가 방법
 □ 안드로이드폰(AOS)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⑦ 시작 선택 
⑧ 장소와 방 선택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 5초 이상 누름
 ⑩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⑫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⑬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⑭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iOS)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
⑤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⑦ 시작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⑪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⑬ 디바이스 연결 중
⑭ 무선 공유기 선택 및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⑱ 기기 추가 완료 





삼성 [스탠드 에어컨] 무풍 에어컨, 표시부에 영문자와 숫자가 표시돼요

  1. 영문자와 숫자가 표시되는 것은 제품에 이상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2. 2013년 이후 만들어진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에는 제품을 초기화시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이상 현상을 해결해 주는 스마트 리셋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3. 다음을 따라 스마트 리셋 기능을 실행해 보세요.
4. 먼저 스탠드 제품의 리모컨을 준비해 주세요.
5. 리모컨의 종류에 따라 사용 버튼이 다르므로 화면을 보고 스마트 리셋 버튼을 확인해 주세요.
6. 리모컨에 버튼을 확인하셨다면 제품 본체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7. 약 1분 정도 제품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8. 제품 동작 중 스마트 리셋이 진행된 경우에는 토출구가 열려 있는 상태로 점검이 종료 됩니다.
9. 스마트 리셋이 종료된 후에 제품을 동작시켜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후에도 동일한 표시가 나올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