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전자 [에어컨] 실외기가 천천히 돌아갑니다.

by 델피디움 2023. 5. 1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실외기가 천천히 돌아갑니다.
예상 원인
바람에 의해 실외기 팬이 회전하거나 인버터(용량가변형) 제품의 경우 설정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가 작으면 천천히 돌아갈 수 있습니다.

조치 안내  
 실외기 팬만 동작이 되고 있다면 , 바람에 의한 정상적인 동작 입니다. 

용량 가변형 에어컨은 희망온도와 현재온도의 차이가 줄어들수록  실외기를 천천히 가동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공간에 맞도록 가동 속도가 변경이 되는 것으로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자동_아열대쾌적_쾌적뽀송_스마트쾌적 운전일때 실외기 가동이 안돼요.
예상 원인 
 스스로 실내를 쾌적하게 만드는 운전모드이므로 실내 온도가 내려감에 따라 약하게 나오거나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치 안내
냉방 모드 선택 방법


 스마트 쾌적 운전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에어컨 스스로 온도 및 풍량을 선택하여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조절해 주는 운전입니다.

실내 온도가 내려가면 운전 모드를 제습 또는 청정운전으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냉방이 약하거나 안나올 수 있습니다.

냉기가 약하거나 안나온다면 운전 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한 후 온도를 18 ℃까지 설정한 후 작동시켜 보세요.

 ※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쾌적 운전
 실내 온도에 따라 냉방 → 제습 →청정(송풍) 순으로 동작하여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 합니다.


자동 운전
 자동 운전은 희망 온도 24 ℃를 기준으로 온도와 풍량을 환경에 맞게 운전하는 기능 입니다. (여름철 사람이 의복을 입었을 때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온도 : 24 ℃)


자동 운전의 변화
 자동 → 아열대 쾌적 → 쾌적 뽀송 → 스마트 쾌적 → 인공지능 쾌적 


스마트리셋 안내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삽입





삼성저자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의 운전(물결) 램프만 깜박거려요.
예상원인
 전원을 다시 넣었을 때의 표시로 고장이 아닙니다.
※ 다른 램프도 같이 깜박이거나 또는 순차적으로 깜박인다면 고장일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리모컨의 운전/정지 버튼이나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제품을 켜주십시오.

에어컨 표시부의 물결 모양 램프가 깜빡이는 것은 제품의 고장이 아니며 전원이 연결되었다는 표시입니다.

※ 운전(물결)모양의 램프가 약 1분간 깜빡입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