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스탠드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와요?(홈멀티형)
찬 바람이 안 나온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제품의 운전모드 및 희망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운전모드가 청정(송풍)일 경우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운전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한 후 희망온도를 현재온도 보다 낮게 설정해 주세요.
2. 스탠드 에어컨 파워코드 또는 실외기의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실내기를 가동하더라도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1) TCS 초절전 제품 실외기 전원 공급 위치(스탠드 실내기 파워코드)
2) 인버터 제품 실외기 전원 공급 위치(별도 실외기 전원 연결)
3. 제품의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먼지가 많이 쌓이면 흡입되는 공기의 양이 줄어들어 바람세기도 약해지고 냉방능력도 떨어집니다.
4. 실외기의 통풍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장애물로 인해 실외기 통풍이 되지 않으면 열 방출이 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집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스탠드 에어컨] 가정용 에어컨 자가진단 실행 방법 안내.
삼성 에어컨 자가진단 실행 방법
■ 자가진단 방법
에어컨의 상태를 스마트하게 진단해 주는 AI(인공지능)진단 또는 냉매량 점검 기능을 실행합니다.
■ 실행 순서
1. 에어컨 실내기, 실외기 전원선 연결
실내기와 실외기 제품의 전원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의 전원은 실내기와 별도로 전원 플러그로 연결되거나 분전반의 차단기로 연결됩니다.
만약 실외기의 전원이 연결 안 된 상태로 제품을 가동시키면 디스플레이창에 C101 혹은 E101 점검 코드가 표시됩니다.
2. 리모컨으로 진단 실행
1) 스탠드 에어컨(대상 : 2018~2022년 출시 모델)
2022년
AF**B******
2021년
AF**A******
2020년
AF**T******
2019년
AF**R******
2018년
AF**N******
- 리모컨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AI 진단 실행 방법 ➀
'부가기능 > 좌우 버튼으로 AI 진단으로 이동 > 확인' 버튼 누름
- 리모컨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AI 진단실행 방법 ➁
'부가기능 > 좌우 버튼, 설정으로 이동 > 확인 > 좌우 버튼, AI 진단 이동 > 확인' 버튼 누름
※ 참고
AI(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실행할 경우 약 7~13분이 소요되며, AI(인공지능) 진단 운전 중에는 냉방 운전이 작동합니다.
Wi-Fi 연결 상태에서 마지막 에어컨 사용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 시 에어컨을 켜면 AI(인공지능)진단 기능 사용을 음성으로 안내해 줍니다.
AI(인공지능)진단 운전 중 다른 기능을 선택하면 AI(인공지능)진단 기능이 취소됩니다.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점검 내용을 디스플레이와 음성으로 안내해 줍니다.
AI(인공지능)진단 기능은 리모컨에 따라 1단계 또는 2단계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드 에어컨(대상 : 2014년~2017년 출시 모델)
2017년
AF**M******
2016년
AF**K******
2015년
AF**J******
2014년
AF**H******
2-1) 벽걸이 에어컨(대상 : 2014년~2022년 출시 모델)
벽걸이 에어컨 대상 모델
2022년
AR**B******
2021년
AR**A******
2020년
AR**T******
2019년
AR**R******
2018년
AR**N******
2017년
AR**M******
2016년
AR**K******
2015년
AR**J******
2014년
AR**H******
2-2) 리모컨 2개의 버튼을 동시에 4초 동안 눌러서 진입 (리모컨별 버튼명에 상관없이 위치 동일)
※ 실행 방법 : 확인 버튼 및 확인 버튼 바로 위의 버튼 2개를 동시에 4초간 누르세요.
3. 진단 내용 및 시간
진단이 실행되면 에어컨 부품의 고장 여부, 냉매량 상태를 7~13분 동안 냉방 운전을 하면서 제품 스스로 점검합니다.
4. 점검 결과 표시
- 합격
'진단 결과 제품에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음성 안내 후 종료(음성 안내가 없는 모델은 안내 없음) 또는 '종료 후 대기' 상태가 됩니다.
- 불합격
'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음성 안내(음성 안내가 없는 모델은 안내 없음)
문자 표시 디스플레이에서는 '에러코드 E***,C***' 또는 'SC'표시 LED 디스플레이에서는 LED 지속 점멸합니다.
※ 디스플레이 내용 확인 후 고객센터(1588-3366)에 문의하여 방문 점검 필요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page=5
일상·느낌·생각
SAMSUNG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와요?(홈멀티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