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 등록이 안됩니다.
예상원인
1. 제품 등록 중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때 일시적인 오류로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2. 2016년 이후 출시 제품 중 동글레디(Dongle Ready) 제품에 동글(Dongle) 장착이 안되어 있을 때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Wi-Fi 내장형은 제품 내부에 데이터 송수신 장치가 있어서 동글(Dongle)이 없어도 공유기와 연결을 할 수 있지만 동글레디(Dongle Ready) 제품은 반드시 이 장치 동글(Dongle)이 있어야 공유기와 연결이 됩니다.
사용하는 에어컨이 스마트싱스 사용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 해 주세요.
※ 참고 : Wi-Fi 내장형인지, 동글 장착 모델인지는 사용설명서를 확인 바랍니다.
※ 주의 : 홈멀티 제품은 벽걸이에 동글을 따로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탠드가 네트워크가 되면 벽걸이도 가능합니다.(스마트싱스 APP 설치시 스탠드/벽걸이 2개의 컨트롤러가 설치됩니다)
예) 스탠드가 Wi-Fi 내장형 모델이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합니다. 스탠드가 동글 모델이면, 스탠드에만 동글 장착하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합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는 공유기와 연결을 할 때 일정한 주파수로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권장 주파수는 2.4 GHz 입니다.
※ 2018년(N계열) Wi-Fi 내장형 모델은 2.4 ㎓ 또는 5 ㎓에 모두 연결 가능하나, 무선 동글 장착 모델은 2.4 ㎓ 전용입니다.
공유기 확인
공유기 이름에 한글 및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Wi-Fi 목록에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기기도 연결이 해제될 수 있으므로 타 기기도 재 연결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이름을 변경을 원할 경우 해당 공유기 제조회사 및 통신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계정 로그인 확인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특히, 아이폰인 경우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성 계정을 먼저 등록 해주세요 .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 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특히, 아이폰인 경우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성 계정을 먼저 등록 해주세요.
휴대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
휴대폰이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 또는 3G 모바일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및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1)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Adaptive Wi-Fi 끄기 등
2) 통신사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KT폰 : 설정 > GiGA Wi-Fi 자동 연결 사용 안 함
- SK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Band LTE Wi-Fi 사용 안 함
- LGU+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기가 멀티패스 사용 안 함
공유기 리셋 및 에어컨 Wi-Fi 리셋
■ 공유기 리셋 방법
공유기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뺏다가 다시 연결 후 시도해 보세요.
■ 에어컨 Wi-Fi 리셋 방법
에어컨에서 AP 신호 송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이용하여 Wi-Fi 리셋을 시켜 보세요 .
아래 조합키를 4초간 3번 30초내에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시 제품에서 "띵", "띵", "띠리링" 순서대로 소리가 납니다)
- 구형(18년 이전) : 온도 내림+ 확인
- 2018년(음성 인식) : AI + 모드
- 2018년(일반) : AI + 제습
- 2019년(음성 인식) : 모드 + 청정
- 2019년(일반) : AI + 청정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핫스팟, 또는 개인용 핫스팟으로 표기)
스마트싱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을 경우 에어컨 제품은 정상 또는 인터넷 통신사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 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홈멀티 에어컨] 오염도 수치와 청정도 색상(빨강, 노랑 등)이 다릅니다. 가스(GAS) 표시됩니다.
예상 원인
냄새를 감지하는 가스센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종합 청정도 역할
표시부의 ‘종합청정도’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가스(냄새) 3가지 오염도 중, 제일 나쁜 부분의 오염도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낮아도(좋아도) 가스(냄새)오염도가 높으면 종합청정도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스오염도는 냄새입자를 감지하여 표시하므로 음식물조리를 할 때 냄새뿐 아니라 향수나 방향제등을 사용해도 가스센서가 감지하여 청정도 색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종합청정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표시부에 ‘가스’ (또는 GAS’)로 표시(빨간불)되는 것은 ‘냄새 오염도가 높다’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가스가 샌다거나, 위험한 가스(LNG/LPG등)가 샌다는(감지된다는) 표시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음식물을 조리하셨거나 방향제, 향수 등 가스(기체)성 냄새가 높다고 감지된 경우이므로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오염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가스 표시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간혹, 에어컨 뒤에 커튼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발생되는 경우도 있음 _ 센서위치 : 제품뒷면)
[Q&A]
Q. 그럼 ‘냄새’라고 표시해야지 왜 ‘가스’라고 표시하나요?
A. 에어컨(제품)에 사용되는 냄새센서는 말그대로 기계적인 센서이므로 사람의 후각처럼 모든 냄새를 모두 맡을 수 없어 ‘냄새’로 표현하지 않고 ‘가스’로 표현합니다.
출처: 삼성전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
IT
SAMSUNG [홈멀티에어컨]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 등록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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