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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홈멀티 에어컨] 바람 토출구(바람문), 블레이드, 날개 작동이 안됩니다.

by 델피디움 2023. 3. 9.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바람 토출구(바람문), 블레이드, 날개 작동이 안됩니다.
예상 원인
- 일반에어컨 : 바람 토출구에 이물질이 끼었거나, 바람 방향 선택을 잘못 선택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무풍에어컨 : 바람문 구동부에 이물질이 끼었거나, 바람문을 개별 선택하신 경우 또는 운전모드에 따라서 바람문이 임의로 닫히거나 열려있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내부 이물질 제거
  해당 증상은 제품 내부로 어린아이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이 끼여 있을 때 나올 수 있습니다.

 일반에어컨 : 리모컨 상하좌우 버튼 누름
 냉방모드에서 리모컨의 상하좌우 버튼을 눌러 날개(블레이드)가 동작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무풍에어컨 : 냉방운전 변경 방법
  스마트쾌적 등의 일부 운전모드에서는 바람문이 열리고 닫히는 과정이 기기에 의해서 제어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방운전 모드에서도 리모컨의 바람문 버튼을 개별적으로 누르신다면 희망온도, 운전모드에 상관없이 바람문이 열리고 닫힐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 재삽입
 - 일반에어컨 : 날개(블레이드)의 일시적인 오동작에 의해서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뺀 후 약 1분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서 작동시켜 보십시오.

- 무풍에어컨 : 바람문의 일시적인 오동작에 의해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뺀 후 약 1분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서 작동시켜 보십시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E458/C458/실외기 팬 에러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실외기 팬의 회전 속도가 비정상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본체 온도표시부에 E(C)158 또는 E(C)159 깜박거립니다.
예상 원인
전면 구동 패널 기어 이탈 혹은 위치센서 에러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삼성전자서비스 [홈멀티 에어컨] 냉매누설, 가스누설, 가스가 샙니다
예상 원인
 배관의 파손, 이탈 등으로 인해 냉매가 누설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설정 안내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희망온도를 18℃로 설정해주세요.

냉방 정상 안내
 찬바람이 나온다면 냉매는 정상입니다.

냉매가스는 충전 주기가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찬바람이 안나올 때 엔지니어가 게이지(냉매 압력 측정 도구)로 측정 해서 (충전 여부) 안내가 가능 합니다.


■ 20 18년 이후 스탠드 에어컨 제품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 에어컨
우리집 에어컨이 이상이 없는지 궁금하시죠?

이제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에어컨을 점검해 보세요.

Step1. 전원 연결 점검하기
먼저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전원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의 전원은 실내기와 별도로 전원 플러그로 연결되거나 분전반의 차단기로 연결됩니다.

Step2. 실내기/실외기 주변 점검하기
실내기의 공기흡입구가 막혀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매물 혹은 갤러리 창이 닫혀 있으면 더운 바람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아 시원한 바람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쌓인 물건들을 치우고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바람이 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실내기 공기흡입구가 막히지 않게 커튼도 정리해 주세요.

Step3. 인공지능 진단 실행하기
이제 리모컨으로 인공지능 진단을 실행해 보세요.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좌우 버튼으로 설정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시 한 번 좌우 버튼을 눌러 AI진단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약 7~12분 동안 제품 스스로 실내기와 실외기, 냉매량까지 점검해서 이상이 없는지 진단 결과를 안내해 줍니다.
만약 표시부에 “C(E)”로 시작되는 코드가 표시 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제품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우리집 에어컨
스마트한 인공지능 진단으로 우리집 무더위 걱정은 끝!!
올 여름도 삼성 에어컨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