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money | 대중교통안심카드 사용처를 알려주세요.

by 델피디움 2022. 7. 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 사용처를 알려주세요.
전국 대중교통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하며 택시 및 유통점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를 구매했는데 분실/도난 서비스는 어디서 등록하나요?
대중교통안심카드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분실/도난 서비스로 등록된 카드만 분실 시 분실/도난 신고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미등록 카드: 전체메뉴→ 카드 등록에서 카드 번호 등록→ 분실/도난 서비스 체크하여 등록
홈페이지 등록된 카드: 전체메뉴→ 등록된 카드 현황→ 해당 카드번호 옆 서비스 변경의 [신청/해지] 선택→ 분실/도난 서비스 체크하여 등록

분실/도난 서비스 등록된 카드는 분실 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고객센터(상담원)을 통해 분실/도난 신고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안심카드 전용 ARS 1644-0088)
분실 신고(계좌정보 기재 후 분실 신고 시 진행됨) 후 ㈜티머니가 정한 기준 시점에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카드 잔액을 환급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시점으로부터 익일 06시 기준 잔액 환불, 카드값 제외)




티머니 | 사용하고 있는 대중교통안심카드를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1인 1카드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타인에게 양도/양수 할 수 없습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도 소득공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대중교통안심카드 등록 시 소득공제와 마일리지 서비스를 추가 등록하시면, 소득공제/ 마일리지 서비스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카드번호 등록 후 소득공제, 마일리지 서비스 등록을 각각 체크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 구매 후 분실/도난 서비스를 등록 하지 않았는데 카드를 분실했어요. 분실신고 할 수 있나요?
반드시 분실/도난 서비스가 등록되어있어야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 잔액환불이 완료되었는데 분실신고 시점이 잔액과 환불된 잔액이 상이한데요?
분실 접수 후 익일 오전 6시 기준의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금액으로 환급되므로 환급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를 재사용등록했는데 카드는 언제쯤 사용할수 있나요?
재사용 등록 후(카드 잔액 0원처리) 익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지역별 상황에 따라 최대 3일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는 왜 재사용등록(0원처리)하고 잔액을 계좌로 받아야 하나요?
분실등록(신고) 시점에 잔액환불의 절차가 진행되어 이미 잔액환불이 고객계좌로 입금되었거나 입금 예정임으로 재사용 등록시에는 잔액을 0원 처리 후 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처리합니다.




티머니 | 티머니onda 결제가 2번되었어요
택시요금 이중 결제로 인해 많이 속상하셨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티머니onda 고객센터 1644-063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12시~13시 )로 연락주시면 이중결제 여부
확인후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 주실때 차량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더욱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출처  T머니 카드&페이   많이찾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